2019-09-24 17:45 (화)
인하대병원, 중구보건소와 알레르기질환 검진 위탁운영 협약체결
상태바
인하대병원, 중구보건소와 알레르기질환 검진 위탁운영 협약체결
  • 유기현 기자
  • 승인 2019.09.02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유기현 기자] 인하대병원(병원장 김영모) 환경보건센터(센터장 임대현, 소아청소년과 교수)는 지난달 29일 인천 중구 지역 초등학생의 알레르기질환 유병률을 파악하고 질환의 원인을 규명하고자 인천 중구보건소와 알레르기질환 검진 위탁 운영에 대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환경보건센터는 인천 중구보건소에서 운영예산을 지원받아 인천 중구 관내 초등학교 1학년 학생 500여명을 대상으로 알레르기질환에 대한 체계적인 설문조사 및 검사를 시행할 계획이며 그 검사 결과는 보건교사와 학부모에게 통보하여 고위험군을 조기에 발견하고 치료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또한 올 해로 5년째인 알레르기질환 검진은 지속적인 데이터를 수집하여 알레르기질환 유병률 추세 및 원인을 규명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한편 인하대병원 환경보건센터 임대현 센터장은 “이번 협약은 중구보건소와 인하대병원 환경보건센터가 공동으로 알레르기질환을 관리하고 학생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노력한다는데 의의가 있다.”면서, “정확한 검사를 통해 고위험군을 미리 찾아내고 질환을 예방·관리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인천 중구보건소 김양태 소장은 “소아기의 알레르기질환 예방관리가 성인기 알레르기질환 예방에 매우 중요하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학교 및 전문 의료기관과 연계, 소아기의 알레르기질환의 예방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 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유기현 기자 ntrue119@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