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21:33 (수)
김제시, 주민 건의사항 및 주요 현안사업 추가경정예산에 반영
상태바
김제시, 주민 건의사항 및 주요 현안사업 추가경정예산에 반영
  • 김봉환 기자
  • 승인 2019.09.02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봉환 기자] 김제시는 제1회 추경예산보다 974억원이 증가한 9,396억원을 편성한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을 시의회에 제출했다.

이번에 제출된 예산안 소통행정을 위한 '경로당 현장방문', 시민과의 행복한 동행 '직소민원의 날' 건의사항 등을 적극 반영, 노인 및 청년 일자리사업 지원에 따른 일자리 창출과 미세먼지 저감 정부추경관련 주요사업을 편성했다.

특히, 이번 추경예산안에 경상경비 등 여비 4천만원을 절감하고 보리생산량 증가로 가격하락 된 관내 보리재배 농가 지원 및 대·내외적으로 농·특산물 홍보를 위해 홍보용 보리 제작에 편성했다.

또한 주민들의 생활민원인 농업생산기반시설 확충을 위한 농로·배수개선사업에 80여억원, 인구유입 정책의 일환으로 전입이사비·결혼 축하금·청년주택수당·국적취득자 정착지원금 등에 7억6천만원, 홍보매체를 활용한 전략적 시정홍보에 1억원, 지평선축제기간(9. 27~10. 6) 시내지역 활성화를 위한 문화·체육행사사업 지원에 9천5백만원 등을 편성했다.

아울러, 시내버스 재정지원에 6억원, 생활밀착형 국민체육센터 건립 33억, 금산면 종합체육관 신축 10억원을 편성하였으며, 시민의 간절한 바람과 힘으로 이루어낸 KTX 김제역 정차사업에 1천8백만원을 반영했다.

이외에도 주요 시책사업이 반영된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이 제230회 김제시의회 임시회의 심의·의결을 거쳐 오는 6일 최종 확정되면 일자리 창출 및 주민숙원사업 추진 등으로 적극 행정을 통해 시민들이 원하는 김제, 지역경제가 활성화 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봉환 기자 bong21@empa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