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1-17 12:24 (일)
담양교육지원청, 한 아이도 놓치지 않는 초등 돌봄 협의회 운영
상태바
담양교육지원청, 한 아이도 놓치지 않는 초등 돌봄 협의회 운영
  • 방계홍 기자
  • 승인 2019.09.02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담양교육지원청은 지난 8월 30일 '2019년 초등 돌봄 협의회'를 운영하였다.[사진=전남교육청]
△담양교육지원청은 지난 8월 30일 '2019년 초등 돌봄 협의회'를 운영하였다.[사진=전남교육청]

[KNS뉴스통신=방계홍 기자] 담양교육지원청(교육장 이정희)은 지난달 30일 학교와 지역아동센터의 돌봄 사업 연계 강화를 통하여 따뜻하고 평등한 교육복지 실현을 위한 2019년 초등 돌봄 협의회를 운영하였다.

이날 협의는 관내 초등학교 교감, 담양지역아동센터장 등 담양군 지역아동 돌봄 운영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하여 각 기관에서 운영한 1학기 돌봄 사업을 공유하고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통합적인 돌봄 사업 활성화 방안 등을 논의하였다. 특히 1, 4학년 건강검진 자료 공유 방법, 방학 중 돌봄 연계 방안 등에 대하여 심도 있는 논의가 진행되었다.

이번 협의회에 참석한 담양군지역아동센터연합회 범용석 총무는 “학교와 지역아동센터간의 원활한 소통으로 학생들이 보다 더 안정적으로 행복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으며, 학교와 교육지원청의 적극적인 관심과 배려에 감사드린다.” 또한 “2019년 지역아동센터에 지원된 교재 지원 사업이 내년에도 이어지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정희 교육장은 “학교와 지역아동센터간의 연계 강화를 통한 통합적인 돌봄시스템으로 ‘한 아이도 놓치지 않는 돌봄’을 실현할 수 있을 것이다.”며 “학교와 지역아동센터, 지역사회가 연계된 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를 통한 따뜻하고 평등한 교육복지 실현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담양교육지원청은 이번 협의회에 이어 2학기 돌봄 사업 공유 및 겨울방학 돌봄 연계 강화를 위한 협의회를 11월에 운영 할 예정이다.

방계홍 기자 chunsapan2@naver.com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