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18:06 (화)
전라남도 으뜸 청년농업인대상 선발
상태바
전라남도 으뜸 청년농업인대상 선발
  • 방계홍 기자
  • 승인 2019.09.02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군농업기술센터서 9월 20일까지 신청․접수
전남농업기술원 전경
전남농업기술원 전경

[KNS뉴스통신=방계홍 기자] 전라남도농업기술원(원장 김성일)은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기술개발과 고품질화를 통해 농업경쟁력 확보와 농가소득 증대에 으뜸이 된 청년농업인을 선발한다고 2일 밝혔다.

전라남도 으뜸 청년농업인은 전남에서 보유한 비교우위의 농업 유․무형 자산을 활용해 농가소득을 창출하고, 청년 농업인의 성공 비즈니스 모델을 확산하여 청년이 돌아오는 전남을 실현한다는 방침이다.

2019년 전라남도 으뜸 청년농업인은 총 5명을 선발하며, 대상 1, 최우수 1, 우수 3 등이다. 선발된 청년농업인은 상사업비로 대상 5천만원, 최우수상 4천만원, 우수 2천만원과 함께 전라남도지사의 인증패가 수여된다.

신청대상은 청년농업인(만18세 이상 ~ 만40세 미만)으로 도내에 농업을 영위하는 사업장이 있거나 농업에 직접 종사해야 하며,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휘하여 농업발전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야 한다.

또한, 다른 청년농업인에게 기술지도가 가능하며, 본인이 경영하는 농장을 현장기술 교육장으로 개방․운영이 가능해야 한다.

신청접수는 오는 9월 29일까지 진행되며, 신청서는 해당 시군농업기술센터에서 받을 수 있으며, 작성한 신청서와 준비한 증빙서류는 시군농업기술센터로 제출하면 된다.

전남농업기술원 김봉환 기술지원국장은 “농업인구 감소와 고령화를 대응하고 지속 가능한 농업․농촌을 위해 전남 으뜸 청년농업인을 선발하여 용기와 희망을 심어주고, 성공사례를 확산하여 신규 청년농업인이 영농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방계홍 기자 chunsapan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