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3:00 (목)
광양시의회 백성호 의원, 생활임금 시행 지원 협약
상태바
광양시의회 백성호 의원, 생활임금 시행 지원 협약
  • 장나이 기자
  • 승인 2019.08.30 1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비정규직센터와 관련 조례 제정 등 상호 협력키로
△백성호 광양시의회 의원과 전라남도비정규직센터가 28일 생활임금 조례 제정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사진=광양시]
△백성호 광양시의회 의원과 전라남도비정규직센터가 28일 생활임금 조례 제정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사진=광양시]

[KNS뉴스통신=장나이 기자] 광양시의회 백성호 의원과 전라남도비정규직센터는 지난 28일 시의회 의원실에서 노동자의 인간다운 삶을 보장하기 위해 생활임금 시행에 관한 지원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광양시의 근로자가 주거비와 교육비, 문화비 등을 고려해 최소한의 인간다운 삶을 유지할 수 있도록 생활임금을 제도적 장치로 보장하는 데에 상호 협력해 나가자는 내용을 담고 있다.

주요 내용을 살펴보면 ▲노동 인권 실현을 위한 생활임금 조례 제정 및 시행 ▲생활임금 적용 대상 확대와 생활임금 효과에 대한 연구 조사 ▲노동자의 권익 보호, 증진을 통한 보편적 복지 실현 등이다.

협약에 참여한 백 의원은 “앞으로 전라남도비정규직센터와 함께 노동자의 복지 증진과 권리 향상을 위해 생활임금제도가 조속히 시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의지를 내비쳤다.

한편, 백성호 의원은 지난 7월 24일 열린 제281회 광양시의회 임시회에서 시정에 관한 질문을 통해 노동자의 삶을 실질적으로 향상시켜줄 생활임금제도를 적극 시행할 것을 촉구한 바 있다.

장나이 기자 jangage@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