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2:59 (금)
해수부, 수산직불금 지급체계 대폭 개선한다
상태바
해수부, 수산직불금 지급체계 대폭 개선한다
  • 김덕녕 기자
  • 승인 2019.08.29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덕녕 기자] 해양수산부는 수산직불제시스템 도입 등을 통해 수산직불금 관리제도를 혁신적으로 개선할 예정이다.

먼저, 수산직불금 지급업무를 완전 전산화하여 시스템 내에서 수급자 선정, 적격여부, 직불금 지급 확인 등을 가능하게 함으로써 민원인들의 편의를 증진하고 지자체 업무담당자들의 자료 확인 시 번거로움을 해소할 계획이다.

또한, 수산직불제 사업추진체계를 개선하고 지자체의 사전확인 및 교차점검을 강화하여 부정수급자를 사전에 배제하고 업무의 효율성도 제고한다. 이를 위해 수산직불제시스템과 주민등록정보시스템, 건강보험시스템, 농업직불금시스템 등 관련 시스템과의 연계를 추진한다. 정보시스템간 연계는 관련기관과의 협의를 거쳐 11월부터 시범운영한 후 내년부터 본격 시행할 예정이다.

아울러, 해양수산부는 ‘수산직접지불제 시행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을 개정하여 수산직불금 부정수급자에게 3년간 지급을 제한하는 규정을 신설하였다.

전재우 해양수산부 수산정책관은 “이번 제도개선과 시행규칙 개정으로 수산직불제 사업의 효율화 및 부정수급자에 대한 도덕적 해이를 방지할 수 있는 제도적 장치가 마련되었으며, 앞으로도 사업의 안정적 운영과 내실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김덕녕 기자 kdn@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