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에너지다이어트 로드 축제
상태바
대구시, 에너지다이어트 로드 축제
  • 천미옥 기자
  • 승인 2012.06.01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천미옥 기자] 대구시는 대구시 교육청, 에너지관리공단 대구경북 지역본부와 함께 범시민 에너지절약 캠페인인 에너지다이어트 로드 축제를 6월 3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강정고령보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때 이른 무더위로 하절기 에너지절약 비상대책이 예년보다 한 달 빠른 6월 1일부터 조기 시행된 가운데, 올여름 전력난 극복을 위해 시민과 함께 자전거를 타며 전력소비를 다이어트 하자는 취지에서 마련했다.

에너지다이어트 로드 축제는 강정고령보에서 천변 레포츠 공원까지 왕복 14km 거리를 자전거로 행진하는 자전거 투어와 자녀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신재생에너지 체험 등으로 구성했다.

특히 엄마․아빠와 함께하는 태양열로 계란 삶기와 시식, 태양광 자동차 만들기와 경주대회, 에너지절약 OX 퀴즈대회 등 생생한 에너지 학습의 장을 마련해 자라나는 아이가 신재생에너지에 대한 원리를 자연스럽게 이해하고 에너지의 소중함과 중요성을 알도록 할 계획이다.

대구시는 이번 행사가 주말 나들이를 계획하는 시민에게는 가족 간의 즐거운 시간을 만끽할 수 있는 안성맞춤의 기회와 하절기 전력난 극복을 위해 각 가정의 자발적인 에너지절약 실천과 동참을 확산해 나가는 데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권태형 신기술산업국장은 “지역의 경우 전체 전력소비 중 가정-상업 부문이 차지하는 비중이 무려 55%로 산업, 수송, 공공 등 타 부문을 포함한 비중보다 더 높다”면서 “이번 하절기 기간 공직자도 전력소비 다이어트를 위해 부단한 노력을 기울이겠다. 시민 여러분도 하절기 전력난 극복에 많은 힘과 지혜를 보태 줄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천미옥 기자 cmo3304@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