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달성군, 오픈마켓 전문셀러 창업과정 개설
상태바
대구 달성군, 오픈마켓 전문셀러 창업과정 개설
  • 장세홍 기자
  • 승인 2019.08.28 1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대구달성군
사진=대구달성군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대구 달성군은 28일 한국폴리텍대학 달성캠퍼스에서 교육생 24명이 참석한 가운데 ‘B2B/B2C 오픈마켓 전문셀러 창업 과정’ 입학식을 가졌다.

이번 창업 과정에는 군비 5900만원이 투입된다. 기업 및 개인소비자를 대상으로 위탁판매, 위탁배송서비스를 제공하는 전자상거래 전문가 양성을 위한 창업 교육과정이다.

가사 및 육아로 전일 근무가 곤란해 일반기업으로의 취업이 힘든 여성을 위해 달성군이 한국폴리텍대학 달성캠퍼스와 함께 추진하는 여성특화 일자리 사업이다.

이번에 선발된 교육생은 28일부터 10월 23일까지 하루 6시간 총 202시간의 전자상거래 창업에 대한 교육과 함께, 종료 후 창업에 대한 사후관리도 지원받게 된다.

특히 이번 창업과정에는 다문화가정의 결혼 이민자 여성을 우대 선발했다. 모국과 한국의 상품 연결 확보로 수익창출이 가능하도록 경제활동의 기회를 제공, 다문화가정이 지역사회에 정착하는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문오 군수는 “이번 창업과정을 통해 상대적으로 취업이 어려운 경력단절여성, 전업주부 및 다문화가정의 결혼이민자 여성들이 소자본, 재택근무가 가능하도록 돕겠다. 이를 통해 육아와 일을 병행할 수 있는 여성친화적인 일자리를 창출하고 경제활동을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