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9-19 19:01 (목)
청주시 열세번째 공공도서관 ‘금빛도서관’ 개관
상태바
청주시 열세번째 공공도서관 ‘금빛도서관’ 개관
  • 이건수 기자
  • 승인 2019.08.28 1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9억 투입해 연면적 4052㎡ 지하1층 지상 3층 규모로 건립
청주 금빛도서관 개관식 [사진=청주시]
청주 금빛도서관 개관식 [사진=청주시]

[KNS뉴스통신=이건수 기자]= 청주의 13번째 공공도서관인 청주금빛도서관이 28일 개관했다.

청주시 상당구 호미로 272(금천동)에 위치한 청주금빛도서관은 총사업비 129억을 투입, 연면적 4052㎡ 지하1층 지상3층 규모로 건립됐다.

시민들의 독서와 문화, 소통이 이루어지는 복합문화공간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지하1층에는 카페, 1층은 유아·어린이자료실과 공연장, 커뮤니티홀이 갖춰져 있다.

2층과 3층은 계단으로 연결된 개방형 공간구조로, 일반자료와 정기간행물, 디지털 자료존 등이 있는 종합자료실이 있으며, 3층에는 강연, 독서토론을 할 수 있는 문화공간도 마련됐다.

청주금빛도서관은 책과 벗하며 휴식을 즐길 수 있도록 편안한 독서공간을 조성했으며, 청소년 독서 공간, VR체험, VOD서비스, 전자책열람코너 등 타 도서관과 차별화된 특화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개관식 행사에서는 8개의 도서관체험부스와 공연(MBC어린이합창단, 버블매직쇼) 등, 다양한 행사가 펼쳐져 풍성한 즐길 거리를 제공했다.

임채영 관장은 “청주금빛도서관이 단순한 도서관의 기능을 넘어 문화와 소통이 이루어지는 지역주민들의 중추적인 힐링 공간이 되길 기대한다”며, "다양한 독서문화행사를 통해 고품격 문화공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이건수 기자 geonba@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