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본아이에프 불낙죽, 수능 ‘브레인 푸드’로 주목
상태바
본아이에프 불낙죽, 수능 ‘브레인 푸드’로 주목
  • 신일영 기자
  • 승인 2019.08.28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풍부한 영양과 속 편한 메뉴… 수험생 식단으로 각광
본죽&비빔밥 카페 불낙죽
본죽&비빔밥 카페 불낙죽

[KNS뉴스통신=신일영 기자] 2020년 수능이 코앞으로 다가오며 수험생 건강관리에 필수적인 ‘브레인 푸드’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기존에는 견과류, 바나나, 등푸른 생선 등이 대표적인 브레인 푸드로 언급됐으나, 최근에는 수험생의 스트레스 관리에 초점을 맞춰 소화가 잘 되는 음식이나 간편한 영양제로 확장됐다. 특히, 시험 당일에도 걱정 없이 한 끼 식사를 해결할 수 있도록 속을 편안하게 해주는 메뉴는 물론 합격 기원과 관련된 센스 있는 네이밍에 영양까지 갖춘 색다른 메뉴도 인기다.

전국 1200여 본죽 매장과 300여 개의 본죽&비빔밥 카페에서 만나볼 수 있는 ‘불낙죽’은 수험 생활의 기력 보충은 물론 시험 당일에도 속에 무리를 주지 않아 수험생을 위한 식단으로 제격이다. 달콤 짭짤한 간장 소스의 소불고기로 부드러운 감칠맛을 살렸으며, 쫄깃한 식감의 대표 보양식 낙지로 영양까지 챙겼다. 특히, ‘아니 불(不)’, ‘떨어질 낙(落)’을 사용해 중요한 시험의 합격 기원 의미도 더했다.

지난 2019 수능 전 달에는 본죽과 본죽&비빔밥 카페 매출이 전일 대비 약 65% 증가했으며, 하루 동안 18만 2000그릇을 판매했다. 이 중 불낙죽 판매량은 1만 7000그릇으로, 전주 같은 요일 대비 413% 증가한 수치다.

본아이에프 차곡차곡 서리태
본아이에프 차곡차곡 서리태

본죽&비빔밥 카페 임미화 본부장은 “수능을 앞두고 수험생의 체력과 스트레스 관리가 가장 중요한 시기인 만큼 부드러운 식감과 풍부한 영양을 고루 담은 죽을 찾는 이들이 늘고 있다”이라며, “합격 기원의 메시지도 담고 있어 중요한 시험을 앞둔 지인과 친구에게 선물하기도 적합하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본아이에프는 공식 온라인몰 ‘본몰’을 통해 수험생의 간편 식사대용이나 영양 간식으로 적합한 곡물 분말 제품 ‘차곡차곡 서리태’를 판매한다. 3대 블랙 푸드인 서리태, 흑미, 검정깨 등을 담았으며 천연감미료인 코코넛 슈가를 더해 보다 건강한 단맛을 느낄 수 있다. 특히, 서리태는 스트레스로 인한 탈모 증상 완화에 효능을 지닌 안토시아닌이 풍부하며, 흑미와 검정깨 역시 빈혈, 당뇨 등 각종 질환 예방에 효과적이라 수험생 건강관리에 도움을 준다. 파우치 형태라 휴대가 용이하며, 물이나 우유 등을 부어 공부 중에도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신일영 기자 shawit@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