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2:04 (토)
순천효산고 ASEAN 직업교육 국제협력사업단, 태국서 큰 성과
상태바
순천효산고 ASEAN 직업교육 국제협력사업단, 태국서 큰 성과
  • 방계홍 기자
  • 승인 2019.08.27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효산고, 직업교육의 명문교로 성장 기대
글로벌 현장체험학습[사진=전남도교]
글로벌 현장체험학습 [사진=전남도교]

[KNS뉴스통신=방계홍 기자] 순천효산고(교장 최상경)는 동산정보산업고와 연합하여 지난 8월 19일부터 24일까지 4박 6일의 일정으로 학생 9명과 교사 6명으로 구성된 ASEAN 직업교육 협력사업단이 태국 푸켓에 위치한 PKVC(Phuket Vocation College)에서 현지 교사와 학생들을 대상으로 조리교육과 미용교육을 실시하여 큰 성과를 거두었다.

3년 전부터 시작된 ASEAN 직업교육 협력사업은 현 정부의 신남방정책의 교육적 일환으로 교육부가 주최가 되어 아시안 국가 중 태국, 미얀마, 베트남,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인도 등의 직업계고와 국내 직업계고를 상호 연결하여 교류협력시스템을 마련해 줌으로써 우리나라의 우수한 직업교육의 패러다임을 소개하고 교수학습활동을 통해 선진화된 교육과정을 선보이고 직업교육 혁신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도록 학교경영 컨설팅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동시에 참여하는 직업계고 학생들에게 글로벌 마인드를 길러줌으로써 해외 취업의 역량을 키우는데 그 목적을 두고 있다.

순천효산고는 10년 전부터 중국, 러시아, 대만, 호주, 캐나다, 미국 등 여러 국가에서 글로벌 현장체험학습을 실시해 온 노하우를 살려 이번에 태국 푸켓 특성화고와 MOU를 체결함으로써 앞으로 상호 교류를 통해 조리·관광서비스 분야에 국제적인 역량을 키울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최상경 교장은 향후 고교학점제 및 글로벌 현장학습과 연계하여 다변화된 교육과정을 개발하고자 하는 포부를 밝혀 순천효산고는 더욱 더 매력적인 직업교육의 명문학교로 성장해 나갈 것으로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방계홍 기자 chunsapan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