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군의회, 제229회 임시회 개회
상태바
봉화군의회, 제229회 임시회 개회
  • 장세홍 기자
  • 승인 2019.08.26 1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봉화군의회
사진=봉화군의회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봉화군의회는 26일~30일까지 5일간의 일정으로 제229회 임시회를 개회했다.

이번 임시회는 2019년도 제2회 추가경정 예산안 심의와 조례 제·개정 안건 처리 등의 일정으로 이어진다.

주요 내용으로는 △협동조합형 태양광 발전사업의 추진근거를 명확히 해 군민소득증대에 기여하고자 하는 ‘봉화군 군계획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미세먼지를 사전에 예방하고 군민들의 건강을 증진하기 위한 ‘봉화군 미세먼지 피해저감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효율적인 재난수습을 위한 실질적인 생활안정 지원을 위한 ‘봉화군 사회재난 구호 및 복구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이 상정됐다.

또한 2019년도 2차 추경 예산안을 기정액(본예산 4585억)보다 405억원이 증가한 4990억원 규모로, 주요 사업으로는 봉화국민체육센터 건립공사, 내성지구 개발사업, 농업인 경영안정지금 지원 등이 있으며 예산결산특별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제2차 본회의에서 의결 처리해 제229회 봉화군의회 임시회 일정을 마무리하게 된다.

황재현 봉화군의회 의장은 “이번에 요구된 추가경정예산안의 면밀한 심사를 통해 재원의 효율적 배분에 최선을 다할 것이며 침체된 지역경기 회복과 경쟁력 강화를 위해 주민들에게 이익이 되는 사업들이 군정에 더욱 반영되는 의미 있는 회기가 되도록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치겠다”고 전했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