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 추석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등
상태바
울진군, 추석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등
  • 장세홍 기자
  • 승인 2019.08.26 1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울진군
사진=울진군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경북 울진군은 오는 28일부터 9월 12일까지 추석 명절을 앞두고 서민경제 안정과 전통시장의 활성화를 위해 울진바지게시장 등 7개 전통시장에서 장보기 행사를 가진다.

추석맞이 장보기 행사는 전통시장 장날을 이용해 공무원 및 기관·단체 임직원들이 솔선수범으로 참여해 대목장의 혼잡을 피하면서 실질적으로 상인들에게 도움이 되도록 시간을 분산해 장보기 행사를 가질 계획이다.

또 안전하고 신뢰받는 전통시장 이용을 위해 물가안정, 원산지 표시, 화재예방 준수, 에너지 절약 등 홍보 캠페인도 병행할 예정이다.

울진군은 앞으로도 많은 주민들이 전통시장을 이용하고, 관광객들이 찾아 올수 있도록 시설현대화사업, 시장상인들 역량강화 및 전통시장 공모사업 추진 등 전통시장이 살아 날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 울진군, 하반기 유기질(퇴비)비료 공급

울진군은 3500만원의 예산으로 하반기 유기질(퇴비)비료 1만 5900포/20㎏를 공급할 계획이다.

이번 유기질(퇴비)비료 공급은 마늘, 양파, 김장무, 배추 등 이모작 및 동계작물을 재배하는 농가에 대해서 공급할 계획이다.

김창열 친환경농정과장은 “하반기 가을작물에 공급되는 유기질(퇴비)비료는 지역농협을 통해 조기공급하고 농가 편의를 위해 농가가 원하는 장소까지 최대한 운반되도록 지도할 계획”이라며 “내년도 유기질비료(퇴비) 공급도 올 11월에 농가신청을 받을 계획”이라고 밝혔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