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2:44 (목)
영광찰보리, KBS1 TV “한국인의 밥상”에 오른다
상태바
영광찰보리, KBS1 TV “한국인의 밥상”에 오른다
  • 윤연종 기자
  • 승인 2012.05.31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윤연종 기자]보리산업특구로 지정된 영광군의 특산품인 영광찰보리와 영광굴비가 오는 6월14일 KBS1 TV 인기프로그램인 “한국인의 밥상”을 통해 전국에 소개된다.

 
KBS1 TV 인기 프로그램인 “한국인의 밥상”은 지역주민들의 숨결과 지혜가 어우러져 역사가 되고 문화로 응축된 지역 대표음식을 살펴보고, 지역주민들의 음식문화와 식습관 등을 아름다운 영상과 깊이 있는 취재를 통해 ‘푸드멘터리’로 꾸며낸 프로그램이다.

군에 따르면 한국인의 밥상 영광 보리편이 KBS1 TV에서 “보리밭 사잇길로.. 다시 밥상으로 돌아오다”란 제목으로 오후 7시30분부터 50분간 방영될 예정이며, 촬영은 29일부터 6월 5일까지 군남면 중촌마을과 영광 법성포 일원, 염산갯벌, 송이도에서 진행된다.

특히 이날 방영을 통해 드넓게 펼쳐진 푸르른 보리밭에서 옛날 보릿고개로 대변되는 어린 시절의 아련한 추억을 떠올리며, 춘궁기 배가 고파 풋보리를 따다 끓여먹었던 풋보리죽, 보리수제비 등 다양한 풋보리 요리를 소개하고, 영광의 향토요리 전문가 최윤자(64)씨를 만나 보리굴비와 굴비 장아찌, 굴비 보푸라기 등을 맛보며 영광의 향토음식문화를 지켜나가는 사람들의 경험과 이야기를 들어볼 수 있다.

군 관계자는 보리 수매 중단에 따른 재배면적 감소와 소비 위축으로 위기를 맞이한 보리 산업의 활로를 모색하기 위해 다각적인 방법으로 활성화 방안을 추진하고 있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영광보리 음식과 문화를 전 국민에게 널리 알려 보리소비를 촉진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윤연종 기자 y3000@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