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2:44 (목)
동구, ‘동구책정원 독서감상문 대회’ 개최
상태바
동구, ‘동구책정원 독서감상문 대회’ 개최
  • 장경정 기자
  • 승인 2019.08.26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서문화 확산 위해 10월 11일까지 독후감 접수
△동구책정원 독서감상문 대회 개최[사진=광주동구]
△동구책정원 독서감상문 대회 개최[사진=광주동구]

[KNS뉴스통신=장경정 기자] 광주 동구(청장 임택)가 주민 정서함양과 건전한 책 읽기 문화 확산을 위한 ‘2019 동구책정원 독서감상문 대회’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동구책정원 선정도서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대회는 △초등부(4-6학년) △중·고등부 △일반부로 나누어 진행한다. 주민 누구나 참여가능하며, 선정도서 중 한 권을 읽고 독후감을 제출하면 된다.

대상도서목록과 참가신청서·서식 등은 동구 홈페이지와 구정 앱 ‘두드림’을 통해 내려 받을 수 있으며, 제출분량은 제출서식(A4) 기준 초등부 1매, 중·고등부 1매, 일반부 2매이며 초등부에 한해 원고지 제출(200자 5매)도 가능하다.

작성된 독후감은 오는 10월 11일 오후 6시까지 방문·우편(광주 동구 서남로1, 5층 인문도시정책관), 이메일(hjyang2018@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동구는 응모작을 대상으로 심사를 거쳐 10월중으로 최우수상 1명, 우수상 2명, 장려상 3명 등 총 18명을 선정해 상장·상금 전달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더불어 수상작은 11월 한 달 간 동구책정원에 전시된다.

임택 동구청장은 “창의력과 상상력의 원천인 독서의 중요성이 강조되는 시대에 이번 대회가 구민들에게 책 읽는 문화를 확산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주민과 함께하는 다양한 책 관련 프로그램을 지원해 사람향기 나는 인문도시를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구청 1층, 대인시장 고객지원센터, 푸른마을공동체센터 2층에서 운영 중인 ‘동구책정원’은 동구가 구민들의 독서문화 조성을 위해 책과 함께 쉬어갈 수 있도록 조성한 문화공간이다. 관내 지역책방 추천도서와 직원·주민들이 기증한 도서로 서가를 꾸미고 △이달의 책 △주제가 있는 책 큐레이션 △출판사 연계 책 속 원화전시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며 주민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장경정 기자 knskj1011@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