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환경청, 경주지역 화학안전공동체 구성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대구환경청, 경주지역 화학안전공동체 구성 업무협약 체결
  • 조형주 기자
  • 승인 2019.08.23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대구지방환경청
사진=대구지방환경청

[KNS뉴스통신=조형주 기자] 대구지방환경청은 경주지역 화학사고 예방 및 신속한 사고대응을 위해 지난 22일 경주지역 대·중소기업 화학안전공동체 구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경주 공동체 공동 주관기업인 한수원㈜ 월성원자력본부, ㈜풍산 안강사업장 등 총 11개사의 대표자와 대구환경청이 참석했다.

협약의 주요내용은 화학안전공동체 구성과 운영에 관한 것으로 공동체는 유해화학물질을 취급하는 대기업과 중소기업이 참여해 화학사고 발생 시에는 방재장비 및 인력 협조 등 신속한 초기대응을 실시하고 평시에는 화학사고 대비 훈련 실시, 기술정보·사례 공유 등 사고예방 활동을 수행 할 예정이다.

대구·경북지역 화학안전공동체는 2012년 구미 불산사고 이후 구미, 포항, 대구, 김천, 경산, 칠곡 등 산단 지역을 대상으로 구성·운영되고 있으며 이번 경주지역에 19번째 공동체가 구성됐다.

경주 공동체는 대구청에서 실시한 ‘화학안전공동체 구성·운영에 관한 사전 설명회’ 이후 참여를 희망하는 사업장으로 구성됐으며 경주지역 첫 공동체로 활발한 활동이 기대된다.

협약식에 참여한 ㈜풍산 안강사업장(경주 공동체 주관사) 주수석 부사장은 “화학안전공동체가 구성됨으로써 정보교류 등 소통할 수 있는 채널이 열렸고 참여기업 간 긴밀한 협력을 통해 화학사고 예방 및 대응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정경윤 대구지방환경청장은 “이번 화학안전공동체 업무협약 체결로 경주지역의 민·관 합동 화학사고 예방·대응 협력체계가 마련되고 화학사고 안전관리 역량을 높이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며 공동체가 잘 운영될 수 있도록 교육, 기술지원 등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고 밝혔다.

조형주 기자 nacf25@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