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20:57 (금)
원광대 HK+ 지역인문학센터, 가람시조교실 운영
상태바
원광대 HK+ 지역인문학센터, 가람시조교실 운영
  • 우병희 기자
  • 승인 2019.08.23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우병희 기자]  원광대학교(총장 박맹수) HK+동북아시아인문사회연구소 지역인문학센터는 8월 27일부터 10월 8일까지 총 7주간 인문강좌 ‘가람시조교실’을 진행한다.

이 강좌는 원광대 인문학연구소 및 익산문화관광재단과 함께 추진하는 사업으로 ‘익산학연구’ 사업비 일부를 추가로 지원받아 마련됐다.

‘가람시조교실’은 가람 이병기 선생의 삶과 문학을 통해 시민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마련한 강좌로 시조에 관한 다양한 강의와 해석을 통해 인문학적 소양능력 및 삶의 질 향상 유도를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매주 화요일 오후 6시 30분부터 오후 8시 30분까지 교내 숭산기념관 제1세미나실에서 이루어진다.

강의는 시조시인 고려대 김남규 박사의 ‘우리가 오해하는 시조의 모든 것 – 선입견에서 창작까지’와 ‘우리가 읽어야 하는 시조의 모든 것 – 창작에서 해석까지’를 시작으로 시조시인 아주대 정수자 박사의 ‘시조의 울과 율’, ‘시조의 품과 격’, 시조시인 우은숙 경희대 박사의 ‘쉽게 읽고, 쉽게 쓰는 시조란 무엇인가’, 김정배 원광대 융합교양대학 교수의 백일장 작품 낭송회 및 시상 등이 이어질 예정이다.

지역인문학센터장 강연호 교수는 “가람 이병기 선생의 문학 속 인문 자산을 활용하여 시민들의 인문학적 소양능력 향상을 기대한다”며,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했다.

한편, ‘가람시조교실’ 강좌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원광대 HK+지역인문학센터(850. 7293~4)로 문의하면 된다.

우병희 기자 wbh475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