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9-22 19:58 (일)
청주시, 문화도시 추진상황 공유 워크숍 개최
상태바
청주시, 문화도시 추진상황 공유 워크숍 개최
  • 이건수 기자
  • 승인 2019.08.22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통과 협력으로 문화도시 청주 한 발 더
청주시는 22일 한범덕 청주시장 주재로 '문화도시 추진상황 공유 워크숍'을 개최했다. [사진=청주시]
청주시는 22일 한범덕 청주시장 주재로 '문화도시 추진상황 공유 워크숍'을 개최했다. [사진=청주시]

[KNS뉴스통신=이건수 기자] 청주시는 22일 목요일 오후 4시 시청 소회의실에서 '청주 문화도시 추진상황 공유 워크숍'을 개최했다.

한범덕 청주시장 주재로 열린 워크숍에는 문화도시 관련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청주시 문화예술 관련부서 관계자, 청주시 문화산업진흥재단 사무총장 등 관계자, 시의회 행정문화위원회 의원, 녹색청주협의회 거버넌스 위원, 문화도시 컨설턴트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그 동안의 추진상황을 소개하고 '기록문화 창의도시'를 비전으로 추진되고 있는 문화도시 사업에 대한 허심탄회한 의견을 나눴다.

워크숍에서는 지금까지 추진했던 8.8억 원 규모의 문화도시 예비사업의 추진 과정을 설명하고, ‘기록문화 창의도시’를 비전으로 한 문화도시 본 사업 3개 전략 사업계획들에 대해 처음으로 소개하는 자리를 가졌다.

청주시는 지난해 ‘기록문화 창의도시’를 비전으로 문화도시 사업 공모에 도전해, 문화도시 예비도시로 지정된 바 있다.

올해는 문화도시 최종 선정을 위한 예비단계로서 민간 문화실행자들이 주축이 된 시민 주도형 사업이 될 수 있도록 시와 문화재단은 철저하게 지원 역할에 충실하고 있다.

이번 워크숍을 주재한 한범덕 청주시장은 "청주는 지식혁명의 근간이 된 직지와 한글을 모두 키워낸 우리 겨레 문화의 모태 도시"라며, “지역의 고유 자원인 기록문화 콘텐츠를 바탕으로 시민들이 문화적 혜택을 누리고, 자부심을 가질 수 있는 문화도시가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강조했다.

청주시와 문화재단은 지난 7월 문화도시추진사무국을 발족해 행재정적 지원 준비를 완료했으며, 녹색청주협의회 거버넌스와 협력해 문화도시 사업 기획 및 조례개정 등을 공동으로 추진하고 있다.

이건수 기자 geonba@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