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0:55 (금)
남원시 농촌체험마을 활성화 실행방안 모색
상태바
남원시 농촌체험마을 활성화 실행방안 모색
  • 박경호 기자
  • 승인 2019.08.22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박경호 기자] 남원시는 농촌체험마을 위원장들과 농촌체험관광 활성화를 고민하는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는 농촌 활력을 불어 넣는 행복한 남원농촌 만들기를 위해 체험휴양마을, 농촌종합권역, 생생기초마을, 농촌종합지원센터와 중간지원조직 등 26마을과 2개 단체가 참여 하였으며, 농촌관광 활성화 방안에 대하여 다양한 논의가 있었으며, 이를 위해 농촌현장 활동가와 농촌관광해설사 양성, 다양한 농촌활력프로그램운영 등 의견을 나누었다.

그동안 마을위원장들은 크고 작은 마을 만들기 공모사업, 농촌자원·경관을 활용한 체험소득개발, 농촌활력프로그램 등 마을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일들을 추진하여 고령화로 침체된 공동체 활성화에 앞장 서고 있다. 

남원시는 마을 만들기 사업도 중요하지만 사업추진 과정에 발생되는 주민들간 갈등을 최소화 하고 주민들의 불편사항을 먼저 해결하는데 마을위원장 역할을 지원하고 생생기초마을, 마을단위, 중심지 및 권역마을, 체험휴양마을 등 단계별 심층된 마을 만들기 컨설팅과 역량강화를 추진하고 있다.

한편, 남원시는 2020년 일반농산어촌개발분야 14개사업 188억원 공모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농촌관광 활성화를 위해 농촌종합관광용역, 농촌관광거점마을육성, 누비고관광, 관내 초등생 농촌현장투어 등을 내실있게 진행하여 머물다 가는 소득형 농촌관광을 적극 만들어 갈 계획이다.

박경호 기자 pkh431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