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5:35 (금)
보성군, 유해야생동물 피해방지단 간담회 개최
상태바
보성군, 유해야생동물 피해방지단 간담회 개최
  • 방계홍 기자
  • 승인 2019.08.22 1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성군은 21일 야생동물로 인한 농가의 피해가 급증함에 '유해야생동물 피해방지단 간담회'를 개최하였다.[사진=보성군]
△보성군은 21일 야생동물로 인한 농가의 피해가 급증함에 '유해야생동물 피해방지단 간담회'를 개최하였다.[사진=보성군]

[KNS뉴스통신=방계홍 기자] 보성군은 지난 21일 멧돼지, 고라니 등 야생동물로 인한 농가의 피해가 급증함에 따라 피해방지단의 효율적인 운영과 대책 논의를 위해 관내 수렵협회 회장 및 총무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피해방지단의 상반기 활동상황을 분석하여 하반기 운영개선 방안을 공유하고, 본격적인 수확기에 접어든 시점에 신속한 포획 활동을 당부했으며, 보성경찰서의 협조를 얻어 총기 안전 관리 수칙에 대한 교육도 함께 병행 실시했다.

또한, 피해방지단의 활동 애로사항 청취로 효율적인 유해야생동물 포획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교환했다. 피해방지단 김 모 씨는 “주민에게 자원봉사 한다는 마음으로 수년간 포획 활동을 해오고 있지만, 일부 주민들이 포획단원들을 함부로 대하는 등의 어려움이 있다.”고 말하며 고뇌를 밝히기도 했다.

군은 유해야생동물 피해방지단의 효율적인 포획활동 지원을 위해 포획보상금으로 멧돼지는 마리당 10만원, 고라니는 3만원을 각각 지급하고 있으며, 8월 현재 멧돼지 96마리와 고라니 15마리를 포획해 농작물 피해 예방에 힘쓰고 있다.

보성군 관계자는 "야생동물로 인한 농작물 피해방지 대책을 꼼꼼히 세워 군민들의 시름을 덜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유해야생동물 피해방지를 위해 보성군은 농어민들에게 포획트랩을 무료로 임대하고, 전기울타리 설치 등 피해예방시설 설치 지원도 제공하고 있다.

방계홍 기자 chunsapan2@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