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8:33 (금)
무안군, 여성 리더십 배양 교육 실시
상태바
무안군, 여성 리더십 배양 교육 실시
  • 이철수 기자
  • 승인 2012.05.31 12: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이철수 기자]무안군에서는 다문화가족 여성을 포함한 여성의 능력개발과 자신감 부여로 사회활동을 장려하고 전문성을 키워 실생활에 널리 활용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여성 경쟁력 강화를 위한 교육을 오는 6월부터 12월까지 실시키로 하였다.

교육내용은 여성 리더십 배양을 위한 스피치교육과 결혼이주여성 운전면허 시험반, 요양보호사 자격증반, 제빵기능사 자격증반, 쥬얼리공예, 천연화장품만들기, POP 예쁜글씨(중급반) 교육 등 7개 과정으로 진행된다.

수강료는 무료이며 재료비 일부 본인부담으로 1인 1과목 신청가능 하며 무안군에 주민등록이 되어있는 주민이면 누구나 수강할 수 있다.

다양한 자격증 취득과정 교육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이번 교육의 과정별 모집인원은 ▲ 능력배양 1과목에 20명, ▲ 직업훈련 교육 2과목에 60명, ▲ 기술교육은 4과목에 70명이다. 수강신청은 과정별 선착순 모집 이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무안군 사회복지과 여성정책담당(전화 450-5517) 또는 읍면 주민생활지원담당으로 문의하면 된다.

무안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여성의 잠재능력 개발과 원만한 사회 참여의 기회 제공을 위한 기술교육을 적극 지원하고, 특히 다문화가족 여성들이 당당히 우리 사회의 새로운 기능 인력으로 육성될 수 있도록, 정착교육을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철수 기자 lcs1931@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