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세종시, 시민 사업 주도 스마트 횡단보도 구축 추진
상태바
세종시, 시민 사업 주도 스마트 횡단보도 구축 추진
  • 성기욱 기자
  • 승인 2019.08.22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주권’ 참여 프로젝트 일환…23일 한결초 학부모 등 참여 주민토론회
김태오 교통과장, “지역 구성원 사업추진 전 과정 적극 참여하는 것 중요”

[KNS뉴스통신=성기욱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는 시민참여 협업 프로젝트인 스마트 횡단보도 구축을 구체화하기 위해 학부모와 주민이 참여하는 정책토론회를 23일 한결초등학교에서 개최한다.

스마트횡단보도는 △스마트 LED 바닥경광등 △운전자 감속유도장치 △말하는 스마트횡단보도 알림이 △스몸비(스마트폰+좀비) 깨우기 등 다양한 사물인터넷 기술을 적용해 보행자 안전성을 제고할 수 있다.

이번 사업은 ‘시민안전’과 관련한 지역 문제를 시민이 주체적으로 참여해 해결하는 ‘시민주권’ 참여 프로젝트로, 기획·설계·평가·분석 등 사업 전 과정에서 시민의 의견을 반영, 첨단기술 적용 방안을 구체적으로 다듬어 갈 계획이다.

이날 토론회는 한국생산성본부가 시민참여 협업방법을 설명하고, ㈜ITS가 사업관련 기술적인 내용을 설명한 후 학부모 및 주민의 의견을 듣고 구체적인 실현방안을 토론이 진행된다.

참여 대상은 한결초등학교 학부모 및 지역 주민으로, 이외에도 스마트 횡단보도에 관심 있는 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김태오 교통과장은 “스마트횡단보도 구축사업은 사물인터넷 기술 등 첨단기술을 적용한 성공적인 모델을 창출하는 것만큼 지역 구성원들이 사업추진 전 과정에 적극 참여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시민들이 사업을 주도하고 시는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성기욱 기자 skw8812@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