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복지재단, 「2019년 우리동네 복지학교」 진행
상태바
평택복지재단, 「2019년 우리동네 복지학교」 진행
  • 정찬성 기자
  • 승인 2019.08.21 18: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택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KNS뉴스통신=정찬성 기자] 평택복지재단(이사장 김기성)과 평택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정장선, 민간위원장 최창목)는 공동주관으로 2019년 지역사회복지 역량강화 교육의 일환으로 「2019년 우리동네 복지학교」를 2019년 2월11월까지 총 10회기에 걸쳐 진행하고 있다.

 지역의 복지정책에 발맞추기 위해 평택시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 평택시 복지관련 종사자 및 공무원, 학생, 복지시설 이용자 및 보호자, 교육을 원하는 시민 등 76명을 대상으로 8월 21일(수) 10시 송탄출장소 4층 대회의실에서 ‘2019 우리동네 복지학교’ 7회기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7회기 교육에서 김승용(백석대학교 교수) 강사는 「사례관리 실천교육」이라는 주제로 사례관리에 대한 이해, 현장중심의 사례관리 방안,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의 역할 등에 대한 내용을 강의했다.

 평택시 정장선 시장은 “우리동네 복지학교 교육을 통하여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의 전문성을 증진할 수 있는 시간이 마련된 것 같다”며 “평택시도 하반기에 모든 읍면동에 맞춤형복지팀 설치를 완료하여 복지사각지대가 없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평택복지재단 김기성 이사장은 “사례관리업무는 현장의 사례관리 담당자들의 역량에 따라 복지대상자에 대한 서비스 만족도에 많은 차이가 있다”라며 “오늘 교육을 통해 현장에서 조금 더 질 높은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다음 교육은 9월 25일(수) 배다리도서관 1층 시청각실에서「환자와 가족이 병원에서 알아야 할 복지정보」에 대해 전남대학교 병원 황복순 의료사회복지사가 강의할 예정이다.

정찬성 기자 ccs12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