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교육청, 학교자체해결제 시행 위한 담당자 연수회 개최
상태바
군위교육청, 학교자체해결제 시행 위한 담당자 연수회 개최
  • 장세홍 기자
  • 승인 2019.08.21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군위교육지원청
사진=군위교육지원청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경북 군위교육지원청은 21일 지역 내 초·중·고 교감 및 학교폭력 담당교사를 대상으로 ‘학교자체해결제 시행을 위한 담당자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학교폭력예방 및 대책에 관한 법률’이 개정되면서 2019년 9월 1일자부터 피해학생이나 보호자가 심의위원회 개최를 원하지 않는 경미한 사안은 학교 자체에서 해결하도록 하는 ‘학교장 자체 해결제’시행으로 학교폭력의 절차·방법이 변경됨에 따라 실시됐다.

경미한 학교 폭력은 △2주 이상의 신체적·정신적 치료를 요하는 진단서를 발급받지 않은 경우 △재산상 피해가 없거나 즉각 복구된 경우 △학교폭력이 지속적이지 않은 경우 △학교폭력에 대한 신고, 진술, 자료제공 등에 대한 보복행위가 아닌 경우 등이다.

2020년 3월 1일부터 각급 학교에서는 학교폭력전담기구에 학부모 3분의 1 포함, 관계회복 프로그램 등을 운영해야 하고, 학교폭력대책자치위원회는 교육지원청으로 이관된다. 재심(불복) 절차도 기존에는 피해자는 지자체, 가해자는 교육청에서 맡던 것을 변경 후에는 도교육청 ‘교육행정심판위원회’로 일원화한다.

정안석 교육장은 “법률개정에 따른 시행이 원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인력과 예산확보에 힘쓸 계획”이라고 밝혔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