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7:00 (금)
한전원자력연료, 직원대상 ‘新성장사업 아이디어 공모전’ 진행
상태바
한전원자력연료, 직원대상 ‘新성장사업 아이디어 공모전’ 진행
  • 김관일 기자
  • 승인 2019.08.21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회사 새로운 미래 그려보는 기회… 선정된 아이디어 상세한 타당성 평가 거쳐 사업화 추진

[KNS뉴스통신=김관일 기자] 한전원자력연료(사장 정상봉)가 직원들을 대상으로 20일부터 한 달여간 新성장사업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한전원자력연료는 국내외 에너지 산업의 변화에 따라 새로운 먹거리 창출에 뜻을 모으고, 2018년 1월 전담조직 ‘혁신성장전략실’을 설치해 회사 설립 이래 축적한 독자기술 및 노하우의 수익사업화는 물론 기존 사업모델에서 탈피한 새로운 성장사업 발굴에 전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번 공모전에서는 혁신성장 전담조직 설치 이후 현재까지 발굴된 원전해체 폐기물처리, 사용후핵연료, 방사성동위원소 사업 등을 제외한 모든 분야에 대한 아이디어를 접수하며 수행능력과 시장규모, 사업화 가능성 등에 대해 엄격한 평가기준과 심사에 따라 최종 선정된 아이디어는 상세한 타당성 평가를 거쳐 사업화를 추진할 예정이다.

정상봉 사장은 “회사의 새로운 미래를 그려보는 기회인 만큼 많은 직원들의 참여와 관심을 기대한다”면서 금번 공모전에 대한 기대와 깊은 관심을 표명했다.

정 사장은 또 담당부서인 혁신성장전략실에 대해 “그간 발굴한 신규성장 사업과 보유기술 현황을 전직원이 공유해 막연한 미래 불안감을 해소하고, 혁신성장 노력에 한층 힘을 싣도록 할 것”을 당부했다.

김관일 기자 ki21@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