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22:47 (수)
통영시, 해양쓰레기 수거 정화활동
상태바
통영시, 해양쓰레기 수거 정화활동
  • 정호일 기자
  • 승인 2019.08.21 2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영거제환경운동연합, 굴수협, 멍게수협과 용남 내포마을 해안에서
사진=통영시
사진=통영시

[KNS뉴스통신=정호일 기자] 통영시와 통영거제환경운동연합, 굴수협, 멍게수협은 평소 사람의 발길이 닿지 않는 용남면 내포마을 해안에서 대대적인 해양쓰레기 수거 정화활동을 실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해양쓰레기 수거 정화활동에는 통영시 해양개발과, 통영해양경찰서, 한국전력공사통영지사, 경남환경운동연합 회원등 약 70여 명이 참여했다.

이날은 선박4척과 뗏목 1척을 동원해 해안에 방치되어 있던 폐로프와 폐스티로폼 등 해양쓰레기 5톤을 수거했다.

특히 경남환경연합과 남경수산에서는 장기간 방치된 것으로 보이는 폐로프 수거를 위해 발전기, 전기톱, 그라인더 등 각종 기계장비와 해양쓰레기 수거운반에 필요한 뗏목과 선박을 지원했다.

이수구 해양개발과장은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환경정화 활동에 참여해준 모든 분들께 깊은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건강한 먹거리 및 쾌적한 해양환경을 위해 앞으로도 해양쓰레기 정화활동에 적극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통영시와 통영거제환경운동연합, 굴수협, 멍게수협는 지난 5월부터 8월까지 월1회 이상 통영 해안변에 방치되어 있는 폐스티로폼 부표 수거를 위해 어업인이 참여하는 해양쓰레기 수거 정화활동을 진행 하고 있으며 오는 27일 용남면 내포마을에서 정화활동을 계속 이어 나갈 계획이다.

정호일 기자 hoiel@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