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톨릭상지대, 글로벌뷰티케어 · 글로벌푸드매니지먼트 학과 신설
상태바
가톨릭상지대, 글로벌뷰티케어 · 글로벌푸드매니지먼트 학과 신설
  • 박강용 기자
  • 승인 2019.08.21 1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가톨릭상지대
사진=가톨릭상지대

[KNS뉴스통신=박강용 기자] 가톨릭상지대학교는 글로벌 시대를 맞아 국제적 감각을 지닌 글로벌 인재 양성을 통한 해외진출 활성화를 위해 ‘글로벌뷰터케어과’와 ‘글로벌푸드매니지먼트과’를 신설하고 2020학년도 첫 신입생을 모집한다.

글로벌푸드매니지먼트과는 한국을 넘어 세계로 진출하고 있는 K-Food에 대한 세계인의 높은 관심 속에 국제적 역량을 갖춘 외식조리 및 푸드매니저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학과로 2020학년도 신입생 모집에서 15명을 선발한다.

교육과정은 한식 및 서양조리, 푸드스타일링, 메뉴관리론, 외식사업 및 창업, 외국어 과정의 2년제 전문학사 과정으로 운영되며, 조리기능사, 조주기능사, 바리스타 등의 자격증을 취득해 졸업 후 전문외식업체 조리 및 식음료, 관리부서, 호텔 등에 취업이나 외식 창업이 가능하다.

또한 가톨릭상지대학교 글로벌푸드매니저먼트과는 대구가톨릭대학교 조리외식경영학과와 2+2 학위 연계 무시험 편입을 통해 학사학위 취득이 가능하다.

이와 더불어 글로벌뷰티케어과는 K-Beauty의 세계화를 촉진하고 우수성을 알릴 수 있는 국제적 역량을 갖춘 최고의 글로벌 뷰티아티스트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학과로 2020학년도 신입생 모집에서 15명을 선발한다.

교육과정은 헤어, 메이크업, 피부미용, 네일아트, 뷰티사업 및 창업, 외국어 과정의 2년제 전문학사 과정으로 운영되며, 헤어미용, 피부미용, 메이크업, 네일미용 등의 자격증을 취득해 졸업 후 헤어디자이너, 메이크업, 네일아티스트, 피부관리사 관련 산업체에 취업이나 창업이 가능하다.

특히 글로벌뷰티케어과와 글로벌푸드매니지먼트과는 가톨릭상지대학교가 추진하는 교육부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의 글로벌 교육 혁신 전략을 위한 선도 학과로서 입학하는 학생들의 글로벌 역량 강화를 위해 외국인유학반 운영과 함께 해외어학연수 및 직무연수를 위한 글로벌 장학금 제공을 통해 해외 취업을 지원해 줄 계획이다.

오는 9월 6일부터 수시모집이 시작되는 가운데 글로벌뷰터케어과와 글로벌푸드매니지먼트과는 수시1차 모집에서 정원내 일반전형 7명과 특별전형 5명, 수시2차 모집에서 정원내 일반전형 2명, 특별전형 1명을 모집하며, 정원외 특별전형에서도 신입생을 별도로 모집한다.

오정영 교무입학처장은 “이번에 개설된 글로벌뷰터케어과와 글로벌푸드매니지먼트과는 열정과 잠재력을 가진 학생들이 세계로 나아가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여 양질의 일자리에서 일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학과로서 입학하는 학생들이 해외 취업의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대학에서 아낌없이 지원해 줄 계획이다"고 밝혔다.

박강용 기자 pgy312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