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복지거버넌스 출범식 성황리에 개최
상태바
평택복지거버넌스 출범식 성황리에 개최
  • 정찬성 기자
  • 승인 2019.08.21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정찬성 기자] 시민 체감형 복지정책 도출 및 현안논의를 위해 상시 소통하는 민·관 협의구조인 ‘평택복지거버넌스’ 출범식이 20일 오후 2시 배다리도서관 시청각실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출범식에는 정장선 평택시장을 비롯하여 권영화 평택시의회 의장, 김승겸 산업건설위원장, 김동숙 의원, 이해금 의원 등 지역내 복지시설 관계자 등 150여명이 참석하여 평택복지거버넌스의 발전을 위해 축하하는 자리를 가졌다.

평택복지재단 김기성 이사장은 개회사를 통해 “ 출범식을 갖기까지 7개기관(평택시, 평택시의회, 평택복지재단, 평택시사회복지협의회, 평택시자원봉사센터, 평택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평택시사회복지사협회)의 노고가 컸으며 출범식 자체가 의미있는 자리라고 생각된다. 복지거버넌스의 내실있는 운영을 통해 민.관의 복지 소통이 효과적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 고 전했다.

출범식에서는 체감형 복지를 위한 공동선언문 낭독 및 참석자들과의 퍼포먼스, 평택복지거버넌스 설명 및 복지거버넌스에 대한 이해교육 순으로 진행되었다

출범식에 참석한 정장선 시장은 “ 평택의 복지모델을 위해 함께 고민해주길 바라며 열린마음과 큰사명감 속에서 평택시 복지균형발전을 위해 노력해주길 바란다”며 축사를 전달했다.

권영화 의장은“ 복지거버넌스를 통해서 복지현안에 대한 논의와 협업할 수 있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 평택시의회에서도 평택복지를 위해 함께 할 것”임을 강조했다.

평택복지거버넌스는 평택시, 평택시의회, 평택복지재단, 평택시사회복지협의회, 평택시자원봉사센터, 평택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평택시사회복지사협회

7개기관으로 구성되었으며 복지거버넌스 대표위원회, 실무위원회, 서포터즈단으로 구성되어 복지현안공유, 시설, 단체간의 협업회의, 포럼 등을 통해 평택시의 복지균형 발전 도모를 위한 사업이 진행될 예정이다.

정찬성 기자 ccs12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