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1-12 19:44 (화)
2020학년도 수능 응시원서 22일부터 접수
상태바
2020학년도 수능 응시원서 22일부터 접수
  • 김린 기자
  • 승인 2019.08.21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응시 원서 접수 시 접수 내역 확인 철저히”
사진=한국교육과정평가원
사진=한국교육과정평가원

[KNS뉴스통신=김린 기자] 교육부와 한국교육과정평가원은 올해 11월 14일에 실시되는 202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응시원서를 오는 22일부터 9월 6일까지 12일간 전국 86개 시험지구교육청 및 일선 고등학교에서 일제히 접수한다고 밝혔다.

토요일과 공휴일을 제외하고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접수하며 응시원서는 본인이 직접 제출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검정고시 합격자 등을 포함해 고교 졸업자 중 장애인, 수형자, 군 복무자, 입원 중인 환자, 원서접수일 기준 해외 거주자(해외여행자는 제외)인 경우 또는 위에 적은 사유의 정도에 준하는 기타 불가피한 사유로 시‧도교육감이 결정한 경우 예외적으로 대리 접수가 허용된다.

응시원서 접수, 변경 장소는 현재 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졸업예정자는 재학 중인 고등학교에서 일괄 접수한다. 고등학교 졸업자는 출신 고등학교에서 접수하거나, 응시원서 접수일 기준으로 접수자의 주소지와 출신 고등학교 소재지가 서로 다른 관할 시험지구일 경우 또는 현재 주소지와 출신학교 소재지가 동일 시험지구 내 서로 다른 관할 행정구역일 경우 현재 주소지 관할 시험지구교육청에서도 가능하다.

고졸학력 검정고시 합격자와 기타 학력 인정자는 현재 주소지 관할 시험지구교육청에서 접수할 수 있다. 장기입원 환자, 군 복무자, 수형자 및 기타 특별한 사유가 있다고 인정된 자는 출신 고등학교나 주민등록상 주소지 또는 실제 거주지 관할 시험지구교육청에 응시원서를 제출할 수 있다.

모든 지원자는 여권용 규격(가로 3.5㎝ × 세로 4.5㎝) 사진 2매와 응시수수료, 사진이 부착된 신분증을 준비해야 한다.

수험생은 응시원서를 접수한 후에도 접수 기간 중에는 시험 영역, 과목 등 접수 내역을 변경하거나 응시원서 접수를 취소할 수 있다. 원서접수일 기준 수험생이 국민기초생활수급자, 법정차상위계층에 해당하면 저소득층 가정의 교육비 부담 완화를 위해 운영하는 응시수수료 면제 제도를 통해 면제받을 수 있다.

교육부는 “응시원서 접수 기간이 지난 후에는 응시원서 접수 및 변경이 어떠한 경우에도 불가하므로 202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에 응시하고자 하는 사람은 반드시 접수 기간 내 응시원서를 접수‧변경해야 시험에 응시할 수 있다”고 당부했다.

김린 기자 grin@kns.tv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