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수성구의회, 청소년들의 진로체험에 앞장
상태바
대구 수성구의회, 청소년들의 진로체험에 앞장
  • 장세홍 기자
  • 승인 2019.08.20 18: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대구수성구의회
20일 수성구의회를 방문한 동도·동산초등학교 학생들이 4층 본회의장에서 모의의회를 체험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대구수성구의회]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대구 동도·동산초등학교 학생들은 20일 수성구의회를 방문해 의회 시설을 견학하고 모의의회 체험을 실시했다.

이번 방문은 ‘범어1동 우리마을 교육나눔 사업’의 일환으로 청소년들의 진로체험을 위해 마련됐으며 기초의원의 역할 및 모의의회 등 의정활동전반에 대한 궁금증 해소하고 간접 체험하는 시간을 제공하는 뜻 깊은 자리가 됐다.

이날 참석한 동도·동산초등학교 학생 12명과 범어1동 우리마을 교육나눔위원회 위원 3명은 먼저 2층 회의실에서 의회 홍보영상물을 시청하고 김희섭 의장으로부터 의회 기능과 역할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들은 후 상임위원회실과 본회의장을 견학했다.

이후 학생들은 의장과 의원, 공무원으로 역할을 분담해 5분 자유발언, 안건상정을 비롯한 토론 및 질의응답 등 실제 의사진행과 동일한 시나리오로 임시회를 개회하고 부의된 안건을 의결하는 등 모의의회를 직접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박정권, 전영태 의원은 모의의회가 진행되는 내내 학생들과 함께하며 회의가 잘 진행될 수 있도록 조언자 역할을 톡톡히 했다.

김희섭 의장은 “민주주의의 중요성 인식이 확대되고 있는 최근, 학생들이 풀뿌리 민주주의 기본원리를 직접 체험함으로써 민주적 가치관을 함양하고 진로선택에도 도움이 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