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서구, ‘한눈에 쏙 들어오는 서구 살림살이’ 제작·배부
상태바
대구 서구, ‘한눈에 쏙 들어오는 서구 살림살이’ 제작·배부
  • 장세홍 기자
  • 승인 2019.08.20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대구 서구청
사진=대구 서구청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대구 서구는 2018회계연도 주민용 결산보고서인 ‘한눈에 쏙 들어오는 서구 살림살이’를 제작해 구청 홈페이지에 게시, 구청 및 동행정복지센터 민원실과 다중집합장소에 배부한다.

‘한눈에 쏙 들어오는 서구 살림살이’는 매 회계연도마다 첨부서류를 포함해 1000여 페이지에 이르는 방대하고 복잡한 기존의 결산서를 주민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 어려운 회계용어를 순화하고, 그래프와 차트 등을 활용해 시각적으로 표현함으로써 자세히 보지 않아도 한눈에 쏙 들어오도록 제작했다.

수록내용은 일반현황, 예산결산, 재무결산, 구정 주요성과로 총 4장으로 구성돼 있다.

제1장 일반현황에는 인구수, 행정조직, 재정자립도와 재정자주도를 수록했고, 제2장 예산결산에는 세입·세출의 현황과 최근 3년간 추이, 유사지자체와의 비교·분석 자료를 수록했다.

제3장 재무결산에는 재무제표의 개념과 구성의 상세설명, 전문회계용어를 풀어 설명해 주민의 이해를 높였고, 제4장 주요성과에는 750여 공직자의 행정역량을 결집해 이룩한 2018년 주요성과를 사진으로 표현했다.

류한국 구청장은 “결산 실적 및 통계 등 결산정보를 나열하는 것에서 벗어나 유사지자체와의 비교·분석, 구정 주요성과를 수록하는 등 주민의 눈높이에 맞는 결산보고서를 제작해 주민의 알권리를 충족시키고, 지방재정의 투명성과 책임성을 강화하는 데 더욱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