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금융그룹, 지속가능 사회공헌 및 지역 사회공헌사업 혁신 위한 MOU
상태바
DGB금융그룹, 지속가능 사회공헌 및 지역 사회공헌사업 혁신 위한 MOU
  • 장완익 기자
  • 승인 2019.08.20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사회복지협의회, 대구시사회복지협의회와 협약 체결
사진=DGB금융그룹
사진=DGB금융그룹

[KNS뉴스통신=장완익 기자] DGB금융그룹은 20일 DGB대구은행 제2본점에서 한국사회복지협의회, 대구시사회복지협의회와 함께 지속가능한 사회공헌과 지역 사회공헌사업 혁신 공동추진 협약식을 가졌다.

본 협약은 이번에 개최된 ‘2019 대구사회공헌 혁신포럼’에서 진행됐다. ‘지속가능한 사회공헌은? 사회공헌의 길을 만들다’의 주제로 진행된 이날 포럼에서 DGB금융그룹과 한국사회복지협의회, 대구시사회복지협의회는 지속가능한 지역 사회공헌의 나아갈 길을 함께 모색할 것을 협의했다.

보다 나은 사회공헌 방향성에 대해 함께 토론하는 자리에는 200여명이 넘는 관계자가 참석했으며 신호균 금오공과대학교 교수의 ‘사회공헌혁신의 패러다임 변화’, 정무성 숭실사이버대학교 총장의 ‘사회서비스와 지역사회참여’ 등의 특강과 ‘사회공헌과 사회적 가치’, ‘지역공동체 글로벌 혁신사례’ 관련 발표도 진행됐다.

지역 대표기업으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선도하는 DGB금융그룹은 ‘2019 대구사회공헌 혁신포럼’에 참가해 지역 사회공헌 기업 사례발표에 나섰다. 보다 전문적인 사회공헌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설립한 DGB사회공헌재단의 대표 사회공헌사업인 ‘트라이앵글 멘토링’과 각 계열사의 CSR 사업 등을 설명하며 참가자들의 이해를 도왔다.

김태오 회장은 “대구사회공헌 혁신포럼을 통해 사회공헌의 올바른 방향을 다시 한 번 되돌아 볼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며 글로벌 사례 등을 통해 선진 CSR에 대해서도 많은 정보를 얻었다”며 “한국사회복지협의회와 대구시사회복지협의회를 통해 DGB사회공헌재단의 대표 사업인 ‘트라이앵글 멘토링’의 확대를 위해 다양한 방법의 협업사업을 적극 검토하겠으며 DGB금융그룹도 지역과 함께 할 수 있는 사회공헌활동을 다방면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장완익 기자 jwi6004@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