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경남도, 20일 서부경남 10개 시·군 부단체장과 활성화 방안 논의
상태바
경남도, 20일 서부경남 10개 시·군 부단체장과 활성화 방안 논의
  • 정호일 기자
  • 승인 2019.08.20 2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성호 부지사, 서부경남 10개 시·군 부단체장과 서부경남발전협의회 개최
사진=경남도
사진=경남도

[KNS뉴스통신=정호일 기자] 경남도가 서부경남활성화를 위한 서부경남발전협의회를 20일 서부청사에서 개최했다.

회의는 서부경남 10개 시군 부단체장과, 서부청사 서부지역본부장 및 국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경남도는 서부권 시군의 도정 현안에 대해 시군의 협조를 요청하면서 △서부권개발국의 ‘사천공항 활성화 추진방안, 지역균형발전사업 추진상황, 경남항노화 플랫폼 사업’을 △농정국의 ‘마늘·양파 수급안정 추진, 무허가 축사 적법화 추진상황, 가축질병 치료보험 시범사업 지원’을 △환경국의 자원순환분야 정부합동평가, 공공기관 온실가스 에너지 목표관리제 등에 대해 논의했다.

10개 시군은 ‘미래성장 먹거리사업 20개 사업(소요예산 8,938억원)’을 발표하고 사업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도에 건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박성호 경상남도 행정부지사는 “이번 서부경남발전협의회를 통해 도정 공감대를 형성해 서부경남 시군의 비전과 정책목표에 대한 추진동력을 확보하고 서부권 지역개발을 가속화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시군에서는 장기 마스터플랜을 통한 미래성장 먹거리사업에 대해 ‘선택과 집중’전략으로 추진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또한 주요 사업관련 향후 계획에 대한 토론에서 “오늘 발표한 시군의 먹거리 사업에 대해서 적극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 시군은 앞으로도 해당 지자체만의 특색 있는 사업발굴과 주요 사업 추진을 위한 사전절차 이행에 만전을 기해주기 바란다.”고 강조했다.

한편 경상도는 서부지역의 낙후도를 극복하고 균형있는 발전을 위해 서부경남발전협의회를 매 분기 정기적으로 개최할 계획이다.

정호일 기자 hoiel@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