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광주 서구, ‘청소년 창의성 캠프’ 개최
상태바
광주 서구, ‘청소년 창의성 캠프’ 개최
  • 이승환 기자
  • 승인 2019.08.20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일부터 이틀간 중학생 60여명 대상 창의력 증진 캠프 운영
서울대 교수 4인 초청, 창의성 전문강의 진행
△광주 서구가 지난 19일 부터 이틀간 관내 중학생을 대상으로 ‘2019년 여름방학 청소년 창의성캠프’를 진행한다.[사진=광주서구]
△광주 서구가 지난 19일 부터 이틀간 관내 중학생을 대상으로 ‘2019년 여름방학 청소년 창의성캠프’를 진행한다.[사진=광주서구]

[KNS뉴스통신=이승환 기자] 광주 서구(구청장 서대석)가 19일, 20일 이틀간 관내 중학생 60여명을 대상으로 ‘2019년 여름방학 청소년 창의성캠프’를 진행한다.

구청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이번 캠프는 창의성 진단, 창의성 채험활동, 진로탐색 활동등을 통해 4차 산업혁명시대에 요구되는 청소년들의 창의력 향상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캠프는 서울대 교수 4인(교육학과 신종호, 심리학과 박주용, 농산업교육과 이찬, 경영학과 박남규)을 초청, 창의성 전문강의로 진행됐다.

교수들은 분야별로 창의적 사고와 학습법, 글쓰기를 통한 창의발상수업, 창의성 진단, 창의로 꿈꾸는 진로여행, 아이디어 토론수업 등 창의적 사고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날 참여한 학생들은 창의성 진단을 통해 개인별 창의적 사고능력 향상을 위한 대안을 제시했으며, 팀별 활동으로 리더십과 협동심을 키우는 시간도 가졌다.

서구청 관계자는 “다가올 4차 산업혁명시대를 대비해 창의성에 대한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며“이번 창의성캠프를 통해 참가한 학생들이 미래사회의 주역으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승환 기자 knskj1011@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