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9-23 08:00 (월)
충북자연과학교육원, 오는 23~24일 ‘제9회 충북수학축제’ 개최
상태바
충북자연과학교육원, 오는 23~24일 ‘제9회 충북수학축제’ 개최
  • 이건수 기자
  • 승인 2019.08.19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학주제관을 비롯, 보재 이상설 선생 특별부스 등 60여 가지 다양한 수학체험부스 운영
'어려운 수학, 즐기고 느끼고 배우러 오세요!'
'제9회 충북수학축제'가 오는 23일~24일,  충북대학교 개신문화관 일원에서 열린다. (사진은 지난해 충북수학축제) [제공=충북교육청]
'제9회 충북수학축제'가 오는 23일~24일, 충북대학교 개신문화관 일원에서 열린다. (사진은 지난해 충북수학축제) [제공=충북교육청]

[KNS뉴스통신=이건수 기자] 충북자연과학교육원(원장 박재환)이 '제9회 충북수학축제'를 오는 23일~24일, 충북대학교 개신문화관 일원에서 개최한다.

'수학, 미래를 꽃피우다!’라는 주제로 실시되는 이번 행사는 생각하는 힘을 키우는 재미있는 수학교육 실현과 학교별 수학자율동아리 활동 결과를 공유하고, 나눔을 실현하는 체험형 축제이다.

이번 축제에는 미래를 상상하는 수학주제관을 비롯해 우리 고장의 수학자 최석정, 보재 이상설 선생의 특별부스 등 60여 가지 다양한 수학체험부스가 운영되며, 도내 초·중·고 학생, 학부모, 교원, 일반인 등 사전신청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사진=충북교육청]
[사진=충북교육청]

학생들이 직접 출품한 수학용어, 광고디자인, 통계포스터, 수학사진 등 다양한 전시마당과 창의적 구조물 만들기, 도미노, UCC공연, 수학놀이터 등 쌓고 만드는 체험놀이마당, 수학주제 탐구발표, 수학동아리 우수사례 나눔 마당, 수학으로 대화하는 매스토크 한마당 등도 펼쳐진다.

충북대학교 사범대학 일원에서는 최석정, 이상설 선생을 주제로 한 수학방탈출과 자연에서 수학을 체험하고 배우는 수학산책마당도 운영된다.

이를 통해 우리 고장의 수학자와 만날 수 있으며, 실생활 곳곳을 수학적 눈으로 관찰하고 탐구함으로써 자연과 실생활에 담겨진 수학적 원리를 발견하고, 수학과 친해지는 시간도 갖는다.

이건수 기자 geonba@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