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9 17:57 (화)
강남구립못골도서관, 도서관 낭독 콘서트-‘몸짓 1인극 꽃할머니’
상태바
강남구립못골도서관, 도서관 낭독 콘서트-‘몸짓 1인극 꽃할머니’
  • 백영대 기자
  • 승인 2019.08.19 0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백영대 기자] 강남구립못골도서관(관장 이아영)은 오는 8월 권윤덕 작가의 저서 ‘꽃할머니’를 1인극 공연으로 각색한 <도서관 낭독 콘서트_몸짓 1인극 꽃할머니> 공연을 진행한다.

<도서관 낭독 콘서트-몸짓 1인극 꽃할머니>는 위안부 피해 할머니들의 아픔을 배우의 아름다운 움직임으로 승화해 표현함으로써 전쟁과 평화를 대비해 표현한 1인극 공연이다.

특히, 이번 공연은 한·중·일 평화그림책 시리즈의 첫 작품인 ‘꽃할머니’ 책의 내용을 배우의 몸짓으로 표현하며 책에 담긴 주제의식을 보다 효과적으로 드러낸다.

공연이 끝난 후에는 관객들과 함께 평화를 주제로 대화하며 전쟁의 위험성에 대해 깊이 있게 생각해보는 시간도 가진다.

이번 공연은 종이컵인형극, 몸짓 1인극 공연 등의 특별한 공연을 통해 아동도서에 내포된 주제의식을 대중에 적극적으로 전수해오고 있는 극단 문<門>의 박영희 대표가 진행을 맡았다.

박 대표는 “극단 문<門>의 이번 공연을 통해 반복되어서는 안 되는 전쟁의 아픔에 대해 모두가 함께 돌이켜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본 프로그램은 오는 8월 25일 오후 3시부터 4시까지 남명학사 서울관 다목적강당에서 진행되며 지역주민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강남구립못골도서관 홈페이지(http://mglib.gangnam.go.kr)를 참고하거나 전화문의(02-459-5522)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백영대 기자 kanon33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