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22:20 (화)
“고창으로 옵서예” 고창모양성제, 제주도서 홍보 활동 펼쳐
상태바
“고창으로 옵서예” 고창모양성제, 제주도서 홍보 활동 펼쳐
  • 박경호 기자
  • 승인 2019.08.16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박경호 기자] 고창군과 사)고창모양성보존회가 지난 13일부터 15일까지(2박3일) 제주도를 찾아 ‘제46회 고창모양성제’ 홍보 활동을 펼쳤다.

이번 홍보 활동에는 고창모양성보존회 회원, 경제살리기여성회, 군 관계자 등 30여명이 함께했다. 참가자들은 제주도청 앞에서 노란 한복을 곱게 차려입고 강강술래를 재연하며 한반도 첫수도 고창군과 마흔여덟 번째를 맞은 모양성제를 알렸다.

또 중문관광단지 등에서도 고창모양성제 홍보 책자를 나눠주고, 고창지역 농특산품을 홍보하며 관광객과 도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전국에서 원형이 가장 잘 보존된 자연석 성곽인 고창읍성(모양성)은 단종 1년 호남과 제주도민이 힘을 합쳐 쌓았다.

고창모양성제는 4년 연속 문화관광축제 유망축제로 선정돼 ‘역사는 미래다’라는 주제로 오는 10월3일부터 7일까지 닷새간 고창읍성(모양성) 일원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사)고창모양성보존회 관계자는 “고창모양성제가 명실상부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축제로 거듭 날 수 있도록 축제를 알리고 외부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하여 힘쓰겠다”며 “제46회 고창모양성제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이번 모양성제 기간에는 ‘2019 대한민국 온천대축제’도 함께 열리면서 수많은 관광객이 고창을 찾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박경호 기자 pkh431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