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종식 경북교육감, '임청각에서 새기는 안동 독립운동 50년사 행사' 개최
상태바
임종식 경북교육감, '임청각에서 새기는 안동 독립운동 50년사 행사' 개최
  • 안승환 기자
  • 승인 2019.08.14 1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복 74주년을 맞이하여 경북독립운동기념관과 임청각 방문
사진=경북교육청
사진=경북교육청

[KNS뉴스통신=안승환 기자] 임종식 경북교육감은 14일 광복 74주년을 맞아 안동 지역 내 초·중·고등학교장 60여명과 함께 경북독립운동기념관과 임청각을 방문해 임청각에서 새기는 안동 독립운동 50년사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안동 지역 독립운동 역사를 되새기고 경북 학생들의 독립 정신 함양을 위한 의견을 나누고 의미있는 자리로 추진됐다.

경북독립운동기념관에서는 독립운동가들과 애국지사들에 대한참배와 '임청각에서 새기는 안동 독립운동 50년사 행사'를 가졌다.

이어 김희곤 경북독립운동기념관장의 ‘임청각 사람들의 독립운동’에 대한 특강이 있었다.

임시정부 초대국무령을 지내고 신흥무관학교를 세워 무장독립투쟁의 토대를 마련하고 노블레스 오블리주를 몸소 실천한 석주 이상룡 선생 생가 임청각을 방문하여 선생의 높은 뜻을 기리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로 3.1운동과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맞아 기획한 독립운동길 학생순례단 역사탐방‘임청각에서 하얼빈까지 대장정을 마무리 했다.

사진=경북교육청
사진=경북교육청

이날 참석한 한 교장은 독립운동길 학생순례단 역사탐방‘임청각에서 하얼빈까지 등 뜻깊은 교육 활동을 더욱 확대할 것을 제안했고 지역 사회 독립운동 관련 인프라를 학생들 교육활동에 적극 활용하자는 의견을 제시했다.

한편, 지난 2월 임청각에서 발대식을 가진 후 7월 21일부터 27일까지 6박7일간 임종식교육감을 단장으로 하여 나라사랑 역사동아리와 학생기자단 등 50여명이 중국 동북3지역을 탐방한 바 있다.

안승환 기자 no1new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