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8-23 15:38 (금)
통영시, 12일~13일 관학 합동 인구정책 홍보
상태바
통영시, 12일~13일 관학 합동 인구정책 홍보
  • 정호일 기자
  • 승인 2019.08.14 1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산대첩 축제 행사장에서 인구교육 선도학교인 충무초등학교와 함께
사진=통영시
사진=통영시

[KNS뉴스통신=정호일 기자] 통영시는 12일부터 13일까지 한산대첩 축제 행사장에서 인구교육 선도학교인 충무초등학교(교장 구인회)와 함께 관학 합동 인구정책 홍보활동을 펼쳤다.

이번 행사는 한산대첩 축제장을 찾은 시민 및 관광객들과 소통하며 급속한 고령화와 초저출산에 따른 인구 변화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진행됐다.

이날 충무초등학교 교감을 비롯한 학생들은 성 평등 열쇠고리 무료 체험부스를 찾은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성차별적인 언어를 쓰지 않고, 행복한 가정을 위해서 내가 할 일은 스스로 하고, 나와 부모님을 사랑하고, 가족과 나 자신을 소중히 생각하며, 주변 친구들과 이웃의 소중함을 느끼고 더불어 살아가는 마음을 갖고 살겠다.’는 서약으로 인구문제 해결을 실천하는 메시지를 전달했다.

시 관계자는“우리의 미래인 아이들과 함께 한 성 평등 열쇠고리 체험은 가족단위로 축제 현장을 찾은 시민과 관광객들이 스스로 고민하고 함께 공감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더불어 미혼남녀 인연 만들기 썸~탄다!, 임산부·다자녀 할인점 모집, 가족사랑 사진전 우수 및 베스트 작품 전시, 인구정책 가이드북 배부 등 인구정책 홍보를 펼치는 한편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통해 가치관 변화에 노력을 기울일 것이다.”고 밝혔다.

정호일 기자 hoiel@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