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8-23 15:38 (금)
15일 제74주년 광복절…독립기념관서 정부경축식
상태바
15일 제74주년 광복절…독립기념관서 정부경축식
  • 김린 기자
  • 승인 2019.08.14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행정안전부
사진=행정안전부

[KNS뉴스통신=김린 기자] 행정안전부는 제74주년 광복절 정부경축식을 오는 15일 오전 10시 독립기념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우리나라 독립의 역사성과 상징성을 지니고 있는 장소인 천안 독립기념관에서 경축식이 개최되는 것은 지난 2004년 이후 15년 만이다.

이날 행사는 ‘우리가 되찾은 빛, 함께 밝혀 갈 길’을 주제로 독립유공자와 각계각층의 국민, 사회 단체 대표, 주한외교단 등 18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국경일 행사의 상징성과 현장성을 살려 국민이 참여하고 공감할 수 있도록 진행된다. 행사는 시작 공연, 국민의례, 기념사, 독립유공자 포상, 경축사, 경축공연, 광복절 노래 제창, 만세삼창 순으로 진행된다. 주제어의 글씨체는 8월의 독립운동가로 선정되신 백범 김구 선생의 백범일지에서 필체를 모아 만들었다. 

독립유공자 포상행사에서는 이번 광복절 계기 독립유공 포상자 178명 가운데 후손 4명과 애국지사 본인 1명 등 총 5명에게 직접 수여될 예정이다. 경축공연은 가수 소향, 팝페라가수 임형주, 바리톤 안희도, 독립유공자 후손 비올리스트 안톤 강을 비롯해 충남지역 교향악단 및 합창단의 협연으로 이뤄진다.

행안부는 “이번 경축식 행사가 성공적으로 잘 치러질 수 있도록 셔틀버스 운행 등 교통편의 대책과 응급의료진과 소방차, 구급차 현장 배치 등의 철저한 안전대책을 마련하고 참석자들이 쾌적하게 관람할 수 있도록 냉방기기 설치 및 냉방물품 지급 등 폭염대책에도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린 기자 grin@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