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2-06 23:05 (금)
맛의 도시 목포, 맞춤형 컨설팅으로 우수 외식업소 육성한다
상태바
맛의 도시 목포, 맞춤형 컨설팅으로 우수 외식업소 육성한다
  • 정승임 기자
  • 승인 2019.08.14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설턴트 방문, 3개월에 걸쳐 경영진단에서 홍보지원까지
△병어회[사진=목포시]

[KNS뉴스통신=정승임 기자] 목포시가 지역의 외식업소를 대상으로 맟춤형 컨설팅을 추진한다.

시에 따르면 이번 컨설팅은 ‘맛의 도시 목포’에 걸맞는 우수 외식업소를 육성하고,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일반음식점의 영업활성화를 목적으로 총 15개 업소를 선정해 진행된다.

오는 16일 부터 지원대상 업소를 모집하며, 사업공고일인 8월 16일 기준 목포시에서 영업개시 후 1년이 경과한 일반음식점이면 신청이 가능하다.

단, 최근 2년간 식품위생법 위반으로 영업정지 이상의 행정처분을 받은 업소와 프렌차이즈 형태의 업소는 신청할 수 없다.

신청방법은 8월 30일까지 목포시청 홈페이지에서 지원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해 방문(목포시 양을로 203, 목포시청 관광과), 팩스(061-270-8569), 이메일(lyj0906@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시 홈페이지 ‘모집 공고’ 참조)

지원 대상업소로 선정되면 오는 9월부터 3개월간 컨설팅 전문가가 직접 현지 업소를 방문해 상권분석, 경영진단, 메뉴 분석, 홍보 마케팅, 고객 서비스 등 경영 전반에 걸친 문제점을 파악·진단하고 개선방안을 제시하는 컨설팅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시는 단기적으로는 어려움을 겪는 음식점의 매출 증대를 지원하고, 중장기적으로는 급변하는 외식산업 환경에서도 흔들림없이 성장할 수 있는 지속 가능한 외식업 발전모델을 제시하겠다는 목표다.

목포시 관계자는 “경기침체와 영업부진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외식업소들이 전문적인 컨설팅을 통해 경쟁력을 높이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엄정하고 공정하게 대상자를 선발하고, 사업 추진 과정과 종료 후에도 모니터링을 꼼꼼히 해서 사업 효과를 극대화하겠다”고 말했다.

 

정승임 기자 happywoman1185@hanmail.net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