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율 청도군수, 내년 국비 확보 위한 행안부 방문
상태바
이승율 청도군수, 내년 국비 확보 위한 행안부 방문
  • 안승환 기자
  • 승인 2019.08.13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청도군
사진=청도군

[KNS뉴스통신=안승환 기자] 이승율 청도군수는 13일(화) 2020년도 재해위험지역 정비사업 예산확보를 위해 행정안전부를 방문했다. 이날 이승율 군수는 자연재해위험개선지구사업시행에 필요한 국비가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 요청했다.

이승율 청도군수는 행정안전부 김계조 재난안전관리본부장과(차관)의 면담에서 “청도군에는 지방하천 및 소하천의 통수단면 부족, 저지대 주거밀집 마을의 내수배제 불량으로 주택 및 농경지에 침수피해가 발생하는 등 자연재해로 인한 피해발생 우려가 높은 지역이 많은 실정이다. 자연재해로부터 인명 및 재산을 보호하여 안전한 청도군을 만들 수 있도록 적극적인 국비 지원을 건의드린다” 며 사업의 시급성을 설명했다.

이 자리에서 재해위험지구정비 4건 1,100억원, 소하천정비사업 1건 124억원, 우수저류지사업 1건 93억원 등 총사업비 1,317억원을 확보하고, 2020년부터 착공하여 향후 5년간 시행할 수 있도록 건의했다.

그간 이승율 청도군수는 국비 확보를 위해 지난 2월 국가 투자예산 확보 보고회를 개최하고, 5월 행정안전부를 방문하여 재해위험개선지구 정비사업을 건의하였으며, 내년도 기획재정부 예산안에 최대한 반영될 수 있도록 전력을 다하고 있다.

안승환 기자 no1new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