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09:23 (목)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 2019년 하반기 수산 중도매인 특성화 교육 실시
상태바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 2019년 하반기 수산 중도매인 특성화 교육 실시
  • 백영대 기자
  • 승인 2019.08.12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택 가능한 교육 프로그램 운영으로 교육 효과 증대
수산 중도매인을 대상으로 마케팅 향상, 매출채권관리 교육 등 실시 예정

[KNS뉴스통신=백영대 기자]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사장 김경호, 이하 공사)는 20일부터 23일까지 4일 간 수산시장 3층 고래의 꿈 회의실에서 수산부류 중도매인 하반기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하반기 교육은 기존의 일방적 교육을 벗어나 유통인 스스로가 4가지(마케팅 향상, 매출채권관리, 스마트기기 활용, 건강관리) 교육 중 한 가지를 선택해 수강할 수 있도록 과정을 편성했다.

여름철 무더운 날씨에 중도매인들이 최대한 많이 참석할 수 있도록 교육장소도 중도매인 영업장과 가까운 수산시장에서 실시한다.

교육내용은 상반기 교육 설문조사 결과를 반영해 편성했다.

특히, 유통환경 변화에 따른 영업능력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마케팅 향상 교육과 매출채권관리 교육에 대한 중도매인의 수요가 많았다.

더불어 중도매인의 실생활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스마트기기 활용과 영업으로 인한 스트레스를 해소시킬 수 있는 건강관리 강의도 편성했으며, 각 분야 외부 전문강사를 통해 교육함으로써 교육 전문성 강화 및 교육 만족도를 향상시킬 수 있도록 했다.

교육 종료 후에는 설문조사를 실시해 교육을 통해 나타난 유통인의 관심도와 교육니즈를 내년 중도매인 교육에 적극 반영할 예정이며, 중도매인 역량강화에 더욱 도움이 될 수 있는 교육 과정을 편성할 계획이다.

손봉희 공사 수산팀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수산시장 중도매인의 역량을 증진하고, 영업활성화를 도모해 수산시장에 새로운 활력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백영대 기자 kanon33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