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죽산면, 하나원 새터민 대상 면행정 체험 눈길
상태바
안성시 죽산면, 하나원 새터민 대상 면행정 체험 눈길
  • 정양수 기자
  • 승인 2019.08.12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일 안성시 죽산면사무소에서 하나원 새터민을 대상으로 한 교육이 진행되고 있다.
9일 안성시 죽산면사무소에서 하나원 새터민을 대상으로 한 교육이 진행되고 있다.

[KNS뉴스통신=정양수 기자]  안성시 죽산면(죽산면장 조현광)은 9일 오후 하나원 새터민 35명을 대상으로 한국에서 원활한 사회적응과 안성시에 대한 깊은 애정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하나원 교육생 35명은 안성시의 일반현황과 정책 등 안성의 역사와 문화를 배우고 체험한 강누데 죽산면 자치센터에서 운영하는 15개 자치프로그램 소개와 함께 자치센터 시설 전반에 대해 둘러봤다.

특히, 새터민들이 하나원 퇴소 후 새로 거주할 곳에서 일선 관공서를 방문해 전입신고, 주민등록증 발급, 인감 신고, 주민등록 등·초본 발급, 가족관계등록부 창설 및 가족관계증명서 발급 등을 할 수 있도록 생활에 꼭 필요한 민원을 배우기도 했다.

이날 견학에 참여한 새터민은 "죽산면사무소를 방문해 생활민원 업무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안성시 정책과 주민자치프로그램에 대해 조금이나마 알게 되었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면 관계자는 "격월제로 시행하는 관공서 견학을 통해 하나원 교육입교생이 한국에서 잘 적응할 수 있도록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관공서 방문 견학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정양수 기자 ys92king@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