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보건소, 26일~30일 엄마와 아기가 함께하는 오감발달 창의건강교실 신청접수
상태바
안성시보건소, 26일~30일 엄마와 아기가 함께하는 오감발달 창의건강교실 신청접수
  • 정양수 기자
  • 승인 2019.08.12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엄마와 아기가 함께하는 오감발달 창의건강교실 모습.
엄마와 아기가 함께하는 오감발달 창의건강교실 모습.

[KNS뉴스통신=정양수 기자]  안성시보건소는 9월부터 엄마와 아기가 함께하는 오감발달 창의건강교실을 운영하는 가운데 26일부터 30일까지 안성시청 홈페이지를 통해서 신청접수를 받는다고 밝혔다.

오감발달 창의건강교실은 엄마와 아기의 안정된 애착형성을 돕고 인지, 정서, 언어, 사회성 등 발달 단계에 맞춰 오감을 자극해 영유아의 신체건강과 두뇌발달을 촉진하는 12가지 영역의 오감발달놀이 프로그램이다.

전문강사가 월령에 맞게 리듬악기와 선율타악기 연주를 통한 음악활동놀이, 즐거운 노래와 율동을 통한 신체활동놀이, 오감을 자극하는 미술활동놀이, 퍼포먼스놀이, 무독성 교구를 사용한 창의적 교구활동놀이 등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권역별 (보건소, 공도건강생활지원센터) 2개소로 나눠 11월까지 주1회 10주간 진행되며 신청은 지역 내 거주하는 영유아(6개월~24개월)와 엄마를 대상이다. 모집인원은 총 80명으로 월령별 4개반으로 구성된다.

이에 대해 보건소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육아 프로그램을 마련해서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 할 것"이라며 "관심 있는 엄마들의 많은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

 

정양수 기자 ys92king@naver.com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