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미래학교 상상 학생 컨퍼런스 SF스쿨' 개최
상태바
경기도교육청, '미래학교 상상 학생 컨퍼런스 SF스쿨' 개최
  • 정양수 기자
  • 승인 2019.08.12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일 동양인재개발원에서 마무리된 경기도교육청 미래학교 상상 학생 컨퍼런스 SF스쿨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12일 동양인재개발원에서 마무리된 경기도교육청 미래학교 상상 학생 컨퍼런스 SF스쿨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KNS뉴스통신=정양수 기자]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8일부터 12일까지 동양인재개발원에서 도내 중·고생과 학교밖 청소년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미래학교 상상 학생 컨퍼런스 SF스쿨(show me the future school)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도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행사를 통해 청소년들은 미래학교에 대한 팀별 토론, 미래학교를 상자로 표현하기, 상상한 학교 발표 나눔, 교육감 간담회를 진행하며 미래경기교육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는 한편 상상력을 발휘하며 미래학교를 거침없이 그렸다.

도교육청은 컨퍼런스에서 나온 제안들을 검토해 미래학교 정책개발 자료로 활용할 계획인 가운데 다양한 배움 공간과 쾌적한 환경, 프로젝트 수업과 활발한 토론 수업, 학생이 직접 설계하는 체험학습, 진로와 적성을 찾는 교육과정, 학생과 교사가 서로 존중하는 학교문화, 원하는 것을 공부할 수 있는 학교 구현에 노력할 방침이다.

이번 간담회에 참석한 이재정 교육감은 "학생들이 상상의 중심에 서면 그것이 미래교육"이라며 "여러분이 상상하는 미래학교가 꼭 이루어질 수 있도록 개성과 능력에 맞는 맞춤형 교육과 초등학교부터 고등학교까지 연계되는 진로교육이 제도화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교육감은 또한, "인공지능 중심의 미래사회에는 어떤 일을 하느냐보다 어떻게 멋지게 사느냐가 중요하니 저마다 그 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당부하며 간담회를 마쳤다.

 

정양수 기자 ys92king@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