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22:50 (화)
완주군,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순회강연 실시
상태바
완주군,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순회강연 실시
  • 김봉환 기자
  • 승인 2019.08.09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봉환 기자] 완주군은 9일 고산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지역주민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심뇌혈관질환의 예방과 관리’를 주제로 지역주민들이 건강한 생활습관을 실천할 수 있도록 돕는 강연을 실시했다.

원광대학교 의과대학 예방의학교실 오경재 교수는 심뇌혈관질환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비롯해 합병증의 예방과 관리, 건강생활 실천의 중요성 등 주민의 눈높이에 맞춰 알기 쉽게 교육했으며, 고산면에서 시작한 이번 강연은 소양면, 경천면 등 2019년 하반기 읍면별 순회강연으로 진행 될 예정이다.

강연에 참여한 한 주민은 “고혈압을 가지고 있어 평소 궁금한 점이 많았는데, 다양한 건강정보를 얻을 수 있어서 참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완주군은 환자 조기발견 및 등록관리, 1:1 맞춤형 건강 상담, 홍보관 운영 등 지속적으로 관련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오는 9월 첫째 주에는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주간을 맞아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 캠페인”을 추진할 계획으로 심뇌혈관질환의 예방과 관리에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심해경 보건소장은 “심뇌혈관질환의 예방과 관리에 대한 중요성을 알리고 지역주민들이 튼튼한 혈관을 위한 건강생활을 실천할 수 있도록 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전했다.

 

김봉환 기자 bong21@empa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