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20:57 (금)
목포 WITH, 2019. 대한민국 교육자치 콘퍼런스 무대 공연
상태바
목포 WITH, 2019. 대한민국 교육자치 콘퍼런스 무대 공연
  • 정승임 기자
  • 승인 2019.08.09 0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뮤지컬로 화합·협력의 학생 문화를 선보여
대한민국 교육자치 콘퍼런스 무대공연[사진=목포교육지원청]
△대한민국 교육자치 콘퍼런스 무대공연[사진=목포교육지원청]

 

[KNS뉴스통신=정승임 기자] 전라남도목포교육지원청은 8일 12시 30분 한국교원대학교에서 열리고 있는 2019. 대한민국 교육자치 콘퍼런스 무대에 청소년 뮤지컬 동아리 ‘WITH(이하 위드)’의 공연을 올렸다.

위드는 ‘하이스쿨’이라는 뮤지컬 작품 속에서 교내에서 발생할 수 있는 학생 간 의견 충돌, 왕따 등의 문제를 상호 이해, 화합과 협력을 통해 해결해 나가는 과정을 선보여 관객들의 큰 공감과 호응을 얻었다.

이번 공연을 실시한 위드는 목포여중, 목포청호중, 목포중앙여중 3교 학생들로 구성된 연합 동아리로 건전한 학생 자치 문화 형성을 위하여 5년째 목포교육지원청에서 지원하고 있는 청소년 뮤지컬 동아리다. “모두가 소중한 존재임을 알고 즐겁게 체험하자”를 목표로 공연을 만들어가며 팀원 한 사람 한 사람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도록 운영되고 있다. 동료들과 함께 하는 프로젝트 경험을 통해 자기주도적 성장과 배려, 존중, 소통 등의 어울림 문화를 체득하고 있다.

지역 특성상 문화예술 분야를 접하기 어려운 학생들에게 종합예술로 일컫는 뮤지컬 작품을 완성해 나가며 겪는 시행착오와 경험, 무대 공연은 자신의 잠재된 끼를 펼치는 소중한 기회가 되고 있다. 또한, 소속 학생들의 자아존중감·사회성이 매년 성장하고 있으며, 건전한 청소년동아리 문화 형성에 앞장서고 있다. 이와 함께 지역 내 공연 봉사활동을 통해 공동체의식 함양, 우리 지역 관심 갖기로 더불어 지역과 함께 성장하고 있다.

목포교육청 관계자는 모든 학생이 즐겁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위해 양질의 문화예술 교육 프로그램과 건전한 학생 문화 형성을 위한 동아리 지원을 지속적으로 하겠다고 밝혔다.

 

정승임 기자 happywoman1185@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