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2:41 (금)
창녕군 유기농양파, 대한민국 유기농 스타상품 경진대회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 수상
상태바
창녕군 유기농양파, 대한민국 유기농 스타상품 경진대회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 수상
  • 안철이 기자
  • 승인 2019.08.08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녕군 친환경농산물(마늘·양파) 생산농가의 자긍심 고취
창녕군 유기농양파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
이용근 대표가 서울 코엑스에 열린 2019년 대한민국 유기농 스타상품 경진대회에서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을 수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KNS뉴스통신=안철이 기자]경남 창녕군(군수 한정우)은  유어면에서 생산되는 유기농양파(창녕우포농장, 이용근 대표)가 올해 대한민국 유기농 스타상품 경진대회’에서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올해 대한민국 유기농 스타상품 경진대회는 친환경농산물 생산농가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친환경농산물 품질향상 및 상품 다양화를 촉진해 소비확대를 도모하고자 ㈔한국유기농업협회에서 주최·주관하는 행사로 올해는 서울 코엑스 친환경유기농무역박람회 전시장에서 개최됐다.

이번 경진대회에는 곡류·과일류·채소류·가공품 4개 부문에 총 306점이 출품됐다. 친환경 농업 관련 정부 기관·단체·유통업계 종사자로 구성된 심사위원의 1차 심사와 소비자 평가와 선호도 평가로 2차 심사를 거친 뒤 순위를 결정했으며, 이 가운데 창녕군 유기농양파가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을 수상해 군의 주 소득 작물인 마늘·양파의 위상을 드높였다.

창녕군의 마늘·양파는 지난 2015년 제17회 전국 친환경농산물 품평회에서도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을 수상한 바가 있다.

한편 창녕우포농장 이용근 대표는 “창녕군의 지원이 있었기에 이런 큰 상을 받을 수 있었다. 앞으로도 창녕군 친환경농산물의 명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

 

안철이 기자 acl8686@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