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7:53 (금)
세종시 온라인 복지포털 ‘복지자원플랫폼’ 만든다
상태바
세종시 온라인 복지포털 ‘복지자원플랫폼’ 만든다
  • 성기욱 기자
  • 승인 2019.08.07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복지재단-플랜아이, 디지털 사회혁신 프로젝트 공모사업 선정
공공·민간 복지자원 총망라…1억4,100만원 투입 하반기 구축 추진

[KNS뉴스통신=성기욱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는 공공 및 민간 영역의 다양한 복지자원 데이터를 지도 위에 표시해주는 위치기반 서비스 체계를 통해 복지 취약계층에 대한 맞춤형 복지정보를 제공한다.

시는 세종시복지재단, ㈜플랜아이와 컨소시엄을 구성해 추진하는 ‘온라인 복지포털 복지자원플랫폼 구축 사업’이 행정안전부의 디지털 사회혁신 프로젝트 공모 사업에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

이에 따라, 시는 이번 공모사업 선정으로 확보한 국비 8,000만 원과 재단 사업비 4,500만 원, ㈜플랜아이 민간부담금 1,600만 원 등 총 1억4,100만원을 투입해 온라인 복지포털 ‘복지자원플랫폼’을 구축한다.

이번에 구축되는 플랫폼은 공공·민간 영역의 복지자원을 통합한 온라인 서비스로, 올 하반기까지 구축해 시범운영을 거쳐 내년부터 본격 운영된다.

복지자원플랫폼은 장애인, 다문화, 노인 등 취약계층에게 다양하고 복잡한 복지정보를 간편하고 편리하게 체계화하여 맞춤형으로 제공하고 복지자원 정보 접근성을 향상시키는 것을 목표로 한다.

또, 기부자 및 수혜자의 의사결정 지원시스템을 통해 시민 누구나가 복지자원을 제공받고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등 디지털 기술의 사회혁신 프로젝트에 걸맞게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구축된다.

이번 복지자원플랫폼이 운영되면 앞으로 세종시민이면 누구나 쉽고 편리한 복지자원 플랫폼 웹(web)과 앱(app)을 활용할 수 있게 돼 나눔을 통한 복지 체감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이춘희 시장은 “공공과 민간 영역의 다양한 복지정보가 총망라된 복지자원플랫폼이 구축되면 복지에 대한 정보격차가 완화될 것”이라며, “앞으로 복지자원플랫폼이 시범운영을 거쳐 모두가 행복한 세종시를 만드는 데 활용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성기욱 기자 skw8812@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